우한 폐렴·미세먼지 '비상'…마스크·손세정제 특수
우한 폐렴·미세먼지 '비상'…마스크·손세정제 특수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01.2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약품 B2C브랜드 '마스크·손세정제' 꾸준한 성장세
메디마스크·이오에브리원 등 홈쇼핑·쇼핑몰 중심 판매 확대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를 중심으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폐렴(우한 폐렴)과 연일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되고 있는 가운데 설 명절을 앞두고 개인위생에 철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국민 감염 예방 행동 수칙으로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 착용(외출·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착용)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해외 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리기(발열·기침 등 호흡기증상 발생 14일 이내 중국 우한시 방문력이 있는 국민) 등을 권장하고 있다. 개인위생은 마스크착용과 철저한 손씻기다.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KF(Korea Filter)인증을 받은 제품인가를 꼭 확인하고 사용해야 한다. KF인증은 KF80·KF94·KF99 등 외부 흡입 이물질 차단능력을 숫자로 표기한다. KF80이라면 평균 입자크기가 0.6㎛(마이크로미터)인 미세입자를 80% 이상 차단하고 KF94는 94%이상 막는다는 뜻이다. 차단능력이 좋다고 모두 좋은 것은 아니고 자신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손씻기는 알코올등 손세정제를 이용한 소독법도 있으나 흐르는 물에 씻는 것이 보건당국의 권장사항이다.

국제약품은 미세먼지 전문마스크(상품명 메디마스크)와 손세정용 비누(상품명 이오에브리원)등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 국내 처음으로 안산공장에 마스크 생산·포장 자동화시설을 구축했으며, KF94 제품을 주로 생산한다. 현재 국제약품의 메디마스크 판매유통은 홈쇼핑(GS홈쇼핑·CJ홈쇼핑)에서 진행 중이며 2월초 W홈쇼핑·현대홈쇼핑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대부분의 SNS 쇼핑몰(옥션·11번가·쿠팡·GS숍·현대H몰 등)에서 구입 가능하며,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W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국제약품 손제정제인 '이오에브리원(오가닉핸드솝)'은 손전용 세정제로 염료와 인공향 그리고 황산나트륨 등이 들어있지 않고 천연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있다. 또 비타민 E와 B5를 첨가해 부드럽고 촉촉한 사용감을 느낄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