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6 17:49 (금)
미국 약대/의대진학 미국유학…

미국 약대/의대진학 미국유학…

  • Doctorsnews admin@doctorsnews.co.kr
  • 승인 2014.01.16 11:34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학생들에게 미국대학입시에서 제일 인기 있는 전공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의대와 약대이다.

이유는 높은 취업 합격률이 보장되고 고액의 연봉(초봉이 주4일 근무기준으로 11만~12만 달러 / 한화 약 1억2천만원 정도 수준)을 받을 수 있으며 한국 유학생에게는 미국 영주권 취득의 기회까지 주어지며 본인이 희망하면 한국에서도 의사, 약사시험만 패스하면 한국 의사, 약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미국 약대 진학

미국에서 약사가 되는 길은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6년제 약학박사(Doctor of pharmacy)과정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다이렉트로 6년제 약학박사과정으로 입학하는 방법이다.

두 번째 방법은 대학2~4년을 프리메디 과정으로 공부하고 미국약학대학원 시험인 PCAT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면 본과 4년 과정을 마치고 미국약사가 될 수 있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아너즈유학원의 관리형 미국조기유학 프로그램에서는 6년제 약대 박사과정 다이렉트 입학코스를 목표로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다니며 미국 본사 직영의 진학지도 학원인 HONORS COLLEGE PREP에서 방과 후 학원수업을 통해 내신 성적관리는 물론 SAT성적 관리 그리고 미국6년제 약대 팜닥과정 입학에 필요한 특수한 액티비티 경력 및 미국병원, 약국 등에서의 인턴쉽 등의 스펙 쌓기를 관리해주고 있다.

이러한 아너즈관리형 유학프로그램의 도움으로 지난 10여 년간 많은 한국의 유학생들이 University of Michigan, Rutgers Univ. Massachusetts College of Pharmacy and Health Science, Northeastern Univ. Purdue Univ.등의 미국 명문대 6년제 약대 박사과정에 합격하는 성취를 이루어내고 있다.

미국 약대 입학을 위한 아너즈 관리형 조기유학의 대상자는 한국 중학교1학년~고등학교2학년까지의 학생들이 가능하다. 그리고 부모의 직업이 약사 또는 의사이면 약대입시에 유리하다.

미국 약대 졸업 후에는 주로 병원, 약국, 다국적기업의 제약회사, 바이오신약 벤처기업, FDA, 의료관계회사 등으로의 취업이 가능하고 졸업 후에 별도로 Pharmacy MBA과정을 마치면 세계유수의 다국적 제약회사의 전문경영인으로의 진출도 가능한 매력적인 미래가 열려있다.

또한, 일부 약대 졸업생들은 약사 자격을 취득한 후에 미국의대에서 약대과정을 Pre- Med과정으로 인정받아 미국의대 본과로 진학하는 학생들도 적지 않다.

최근에는 미국 약대의 Doctor of Pharmacy 과정을 마친 후에 Law School로 진학하여 의료소송 또는 약물관련소송을 전담하는 전문변호사로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것도 매력적인 진로영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국에는 총 95개의 약학대학이 있다.

미국 치대 /의대 진학

미국 치과 대학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7년제 다이렉트 코스로 진학 가능하며 고등학교 내신 성적 관리와 SAT, AP 성적 그리고 의료와 관련된 봉사활동, 병원에서의 인턴쉽 등의 스펙을 진학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잘 관리하면 진학가능하다.

미국 의대는 학부에서 Pre-Med 과정을 4년 공부한 후에 MCAT 시험을 패스하여 본과로 올라가서 본과 4년을 공부하는 4+4시스템으로 되어 있다.

미국 의대, 치대 입시는 한국 의대, 치대 입시에 비해 성적 보다는 인술을 베풀기 위한 인격적 측면을 더 중요하게 고려하므로 다양한 의료와 관련된 봉사활동과 입시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병원에서의 인턴쉽과 STEM 프로그램 등을 통해 미리 전략적으로 잘 준비해두면, 충분히 합격할 수 가 있다.

미국 의대, 치대, 약대 입시는 공히 성적 보다는 의료인으로서의 인성이 잘 갖추어진 사람인지 그리고 의료현장에 대한 이해와 병원 또는 약국에서의 인턴쉽 그리고 의료와 관련된 봉사활동 경력 등을 중요한 입학판단의 기준으로 삼고 있으므로 이런 부분들이 잘 준비된 학생들이 입시에 유리할 수밖에 없고 따라서 부모가 의사 또는 약사 등의 의료인 이라면 입시에서 유리한 입장에 설 수 가 있다.

또한, 부모가 한국에서 의사이면 NIW프로그램을 통해 어렵지 않게 온 가족이 미국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어서 자녀가 미국 의, 치, 약대를 졸업한 후에 미국의 병원 같은 의료기관에서 일 할 기회를 충분히 가질 수 있다.

미국의 의과대학은 HARVARD UNIVERSITY, JOHNS HOPKINS UNIVERSITY 등을 비롯해 150여개 대학이 있다.

아너즈 유학원의 미국약대, 의대진학전문 유학프로그램에서는 미국 의약대 진학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10여 년간 Johns Hopkins University, MIT, UPENN, George Town Univ. George Washington Univ. UMCP, UMBC, Berkely, UCLA, Cornell University 등의 미국의 유수한 대학 Pre- Med 과정과 본과 과정에 적지 않은 합격자들을 배출해 내고 있다.

문의: 미국 의약대 진학 전문 유학원 아너즈 유학원 02)585-7571 www.ushonors.co.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