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법 제정 반대하고 나선 여자의사회, 이유는?
간호법 제정 반대하고 나선 여자의사회, 이유는?
  • 송성철 기자 medicalnews@hanmail.net
  • 승인 2022.01.06 16:08
  • 댓글 6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인 갈등·분열 조장·특정 직역 위한 법 제정 중단해야"
5일 성명 발표 "보건의료체계 근간 흔들어...국민 안전·생명 위협"
ⓒ의협신문
ⓒ의협신문

한국여자의사회가 간호법 제정 추진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여자의사회는 5일 발표한 성명을 통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국민의 생명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하루하루 감염병과 사투를 벌이는 엄중한 상황"이라며 "이런 긴박한 상황에서 의료인 사이에 분열과 갈등을 조장하고, 특정 직역만을 위한 간호법 제정을 강력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여자의사회는 "지금은 보건의료체계를 붕괴시키는 간호법 제정을 시도할 것이 아니라 열악한 환경에 처한 모든 직역의 의료인들을 위한 정책과 지원 법안 제정에 힘을 기울이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간호법 제정은 보건의료체계의 근간을 흔들고, 직역 간 갈등을 유발할 것이라고 밝힌 여자의사회는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가 국민 건강권에 침해를 가져올 것"이라며 "국민의 안전과 생명보호를 위협하는 간호법 제정을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보건의료체계 붕괴시키는 간호법 제정 시도를 강력히 반대한다

한국여자의사회는 현재 추진 중인 간호법 제정을 강력하게 반대하며,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지금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재확산으로 그 어느 때 보다 국민의 생명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으며, 모든 의료인들이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힘을 합쳐 하루하루 감염병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엄중한 상황임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런 긴박한 상황에서 국민 건강을 위해 희생하고 있는 모든 의료인 사이에 분열과 갈등을 조장하고 특정 직역만을 위한 간호법 제정을 강력히 반대한다.

지금은 보건의료체계를 붕괴시키는 간호법 제정을 시도할 것이 아니라 열악한 환경에 처한 모든 직역의 의료인들을 위한 정책과 지원 법안 제정에 힘을 기울이기 바란다.

이처럼 간호법 제정으로 인해 현행 보건의료체계의 근간을 흔들고 직역 간 갈등을 유발한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에게 돌아가 국민 건강권에 침해를 가져올 것이 불 보듯 뻔하다.

한국여자의사회는 의료인 면허체계 혼란을 초래하여 결국엔 국민의 안전과 생명보호를 위협하는 간호법 제정에 깊은 우려와 함께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한다.

2022년 1월 5일
한국여자의사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 2022-04-26 11:41:27
성숙한 기득권은 없다 우리나라에는 특히 의협은 부끄러운 기득권의 상징같다

수니 2022-01-13 21:08:11
의료 불법 행위는 지금 너네가 간호사한테 시키고 있는거 잖아요 ㅋㅋ 간호사들이 그거 하기 싫다고 법 좀 만들어 달라는건데, 왜 자기들이 불법 행위를 걱정하냐 ㅋㅋㅋ 야 진짜 솔직히 pa제도 다 니네가 만든거잖아. 간호사가 의사놀이 하고 싶대서 만든거냐? 니들 인턴, 레지던트 부족하고 그런 사람들보다 경력 간호사가 더 편해서 니들이 만든거잖아. 그게 불법 의료 행위야. 니들이 만든 pa제도.
의사들 손에 더 이상 놀아나지 않고, pa안하게 법으로 지켜달라는게 간호법인데. 진짜 부끄러운 줄 알아라. 그럼 pa당장 없애 니네들

뭐냐 2022-01-11 19:28:45
간호법 만드는데 의사가 왜 반대해? 우리가 우리법 제정해달라는데ㅋㅋㄱ처방이나 직접내셔

2022-01-09 13:00:17
아이고 벼룩의 간을 빼먹어라

의사들밥그릇그만챙겨 2022-01-09 10:40:18
간협이 간호법 제정을 통해서 불법 의료행위 근절하겠다는데 국민 건강 핑계대는걸 보니까 간호법 반대할 명확한 이유가 없다는거죠?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