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의료정책최고위과정 수료생 34명 배출
의협 의료정책최고위과정 수료생 34명 배출
  • 이석영 기자 leeseokyoung@gmail.com
  • 승인 2016.11.0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나영·임선영 회원 '최우수상' 수상
추무진 회장 "의협에 큰 힘 되어 달라"

▲기념촬영하고 있는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최고위과정 제25기 수료생들.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최고위과정 제25기 수료식이 10월 27일 의협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총 34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이번 과정에서는 이나영(이나영내과의원 원장)·임선영(임선영산부인과의원 원장) 회원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6월 9일 개강한 제25기 의료정책최고위과정에서는 추무진 의협 회장을 비롯한 의학계·법조계·정치권·언론계 인사들이 총 19차례에 걸쳐 강의했다.

추 회장은 수료식에서 "의료정책최고위과정은 2002년 제1기 의료정책연수과정을 시작으로 이번까지 총 1047명 수료생을 배출함으로써 보건의료 정책 분야의 지식 향상과 인적네트워크 구축에 구심점이 되고 있다"며 "수료생들이 보건의료정책에 대한 이해와 보건의료정책을 바라보는 시야가 한층 더 넓어졌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수료생 여러분들의 향상된 안목과 식견으로 보건의료정책의 나아갈 길을 함께 고민해 준다면 의협과 의료계 앞날에 크게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우형 의료정책최고위과정 운영위원장은 "멀리 지방에서 진료를 마치고 올라오는 등 수강생들의 열의 넘치고 적극적인 자세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앞으로 수료생들이 보건의료정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갖춰 의료계 지도자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은 제25기 수료식 수상자 명단. ◇최우수상 이나영(이나영내과의원 원장)·임선영(임선영산부인과의원 원장) ◇우수상 권현석(SU연세안과의원 원장) 김우규(빛과소금내과 원장) 이경희(이경희산부인과의원 원장) 정윤필(관악성모의원 원장) ◇의사협회장상 김인주(김인주연세가정의학과의원 원장) ◇운영위원장상 강성일(경기도의사회 사무처장) ◇총동창회장상 김강현(국립중앙의료원 과장) ◇운영위원 특별상 김동현(서울병무청 징병전담의사) 김성진(서울시의사회 과장) 노형균(경북대학교부속의원 원장) 송명제(명지병원 응급의학과 전공의) 이은숙(이소아청소년과의원 원장) ◇Best Lecture상 이윤성(서울의대 법의학교실 교수) 박형욱(단국의대 인문학교실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