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7 13:15 (토)
항균·항염 프로폴리스 성분 함유 샴푸·컨디셔너 출시

항균·항염 프로폴리스 성분 함유 샴푸·컨디셔너 출시

  • 송성철 기자 good@doctorsnews.co.kr
  • 승인 2014.02.18 11:06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프로폴리스 '프로비 시리즈' 신제품 개발…두피 염증·탈모 예방 효과
소비자 만족도 조사 73.2% "만족한다" 응답…두피 케어·가려움증 완화 손꼽아

▲ 서울프로폴리스가 출시한 '프로비 샴푸 & 컨디셔너'.
한국원자력연구소기업인 서울프로폴리스㈜(대표 이승완)는 최근 수용성 프로폴리스(Propolis) 추출물과 식물성 혼합성분을 함유,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비 샴푸 & 컨디셔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로폴리스는 꿀벌들이 식물에서 채취한 수지에 자신의 타액·효소 등을 혼합해 만든 천연물질로 벌집을 유해균으로부터 방어하고, 내부를 무균상태로 유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의약계와 기능성식품업계는 프로폴리스의 항균·항염·항바이러스·항산화 작용 등의 효능에 주목하고 있다.

서울프로폴리스는 "'프로비 샴푸 & 컨디셔너'는 항균효과에 도움을 주는 수용성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모발에 영양을 주는 식물성 케라틴(밀·콩·옥수수) 혼합성분을 함유, 탈모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아미노산이 모발에 침투,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고 촉촉함과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찰랑찰랑한 머릿결을 가꿀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프로폴리스 관계자는 "파라벤·설페이트 계면활성제·실리콘·인공색소 등을 첨가하지 않아 두피와 모발에 손상을 주지 않는다"면서 "미세한 거품의 세정력으로 두피 분비물과 먼지를 비롯해 잘 지워지지 않는 스타일링제제의 잔유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아르간오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조한 모발에 영양을 주고, 모발표면을 코팅해 한층 부드럽고 윤기있는 모발을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프로비 샴푸'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약 73.2%가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는 리서치 전문업체인 인사이트 코리아(대표 문준열)에 의뢰, 2013년 10월 7일∼10월 31일까지 20∼50대 남녀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세부적인 만족도 조사에서 소비자들은 ▲두피 케어 효과(71.5%) ▲머리카락이 잘 씻겨주는 정도(66.8%) ▲두피가 개운하게 잘 씻겨주는 정도(69.5%) ▲머릿결의 윤기 정도(63.1%) ▲두피의 가려움 완화 정도(61.5%) ▲비듬 완화(61.5%) ▲모발이 굵어지는 정도(61.5%) 등으로 응답했다.

이승완 서울프로폴리스 대표는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는 세계프로폴리스 사이언스포럼(World Propolis Science Forum, WPSF) 회장을 맡아 2007년 제1회 세계프로폴리스 사이언스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프로폴리스의 과학화와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 2월에는 제9대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장을 맡아 대덕연구단지에 입주해 있는 1000여개 벤처기업의 교류와 협력에 앞장서고 있다.

전국 산·학·연 전문가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바이오프로폴리스연구회를 결성,  매월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의약학적 효능을 연구하고 있다.

서울프로폴리스는 원자력협력재단이 펼치고 있는 저소득 국가 및 저소득층 암퇴치 프로그램인 '희망의 날개' 사업도 지원하고 있다. 문의(www.probee.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