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7 13:15 (토)
야당 "문형표 후보자 OUT" 총공세...청와대 의중은?

야당 "문형표 후보자 OUT" 총공세...청와대 의중은?

  • 고신정 기자 ksj8855@doctorsnews.co.kr
  • 승인 2013.11.26 05:59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문 후보자 법인카드 유용의혹...횡령혐의로 검찰 고발
정홍원 국무총리 "내정 취소할 흠결아냐" 임명 강행의지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의협신문 김선경
야당과 시민사회단체들의 강력한 반발에도 정홍원 국무총리가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뜻을 내비쳤다.

정홍원 국무총리는 25일 국회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 자리에서 문형표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 임명 철회를 요구하는 민주당 김성주 의원의 지적에 "내정을 취소할 정도의 흠결이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문 후보자의 복지부 장관 임명을 예정대로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

정 총리는 문 후보자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 "한국개발연구원 측에서 업무추진비 기준에 의해 썼다는 것을 확인한 것으로 안다"며 "접대부 고용이 적발된 업소에서 썼다는 것도, 당시 그런 사실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였던 것으로 파악됐다"고 해명했다.

이어 "최종판단은 임명권자께서 하시리라 생각하지만 너그러이 이해해주시고 일에 전념할 수 있게 배려주해준다면 감사하겠다"면서 "청문회 과정에서 야당이 불만족스럽다고 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지만 좀 이해해주시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앞서 김성주 의원은 문형표 후보자의 법인카드 사적유용·법인카드 유흥업소 사용 의혹 등을 제기하며 "이런 사람이 정상적으로 장관직을 수행할 수 있겠느냐"고 따져물었다.

이어 "수년간 세금체납, 적십자회비 8년간 미납한 문형표 후보자가 박근혜 대통령이 얘기하는 법과 원칙에 부합하는 사람이냐"고 지적하고, 문 후보자 내정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이날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해 문 후보자를 업무상 횡령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는 등 압박의 수위를 높였다.

민주당 측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문 후보자가 한국개발연구원 경제정보센터 소장 재직시절인 2009년 미성년자를 고용하다 적발된 유흥업소에서 법인카드로 결제한 바 있다"며 "문 후보자의 사적, 불법적 법인카드 사용은 장관 자격 상실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 후보자 스스로 인사청문회 당시 법인카드를 사적 사용한 것이 밝혀지면 사퇴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면서 "청와대의 눈치만 볼 것이 아니라 스스로 사퇴하는 길만이 국민에게 사죄하고 국정 운영에 부담을 주지 않는 길"이라며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민주당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들도 힘을 보탰다.

이들은 25일 공동성명을 내어 "문 후보자가 법인카드 사적 사용이 밝혀지면 자진사퇴하겠다고 공언했고 실제 부적절한 사적 사용이 밝혀졌음에도 불구하고, 야당의 문제제기를 쟁정으로 몰며 임명 강행 기회만을 엿보고 있다"면서 문 후보자 임명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