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7 10:09 (토)
한국MSD, 녹내장 치료제 '코솝®-S' 출시

한국MSD, 녹내장 치료제 '코솝®-S' 출시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1.10.26 14:39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존제 제거해 내약성 높이고, 일회용 포장으로 편의성 좋아

 
한국MSD는 26일부터 기존 코솝® 점안액에서 보존제를 제거한, 국내 최초의 무보존제 녹내장 치료제 '코솝®-S 점안액'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코솝® 점안액에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코솝®-S 점안액'(COSOPT®-S, 성분명:dorzolamide 및 timolol)은 개방각 녹내장 환자의 증가된 안내압 감소 또는 베타차단제로 불충분한 안구 고혈압의 감소를 위한 점안제로 보존제가 없는 최초의 녹내장 점안제이다.

코솝® 점안액은 녹내장 또는 안구 고혈압과 같은 기타 안질환에 의해 유발된 안구 내 혈압을 감소시키는 2가지 활성 성분(탄산탈수효소 저해제인 dorzolamide와 베타차단제인 timolol)을 함유한 복합제로, 지난 수 년간 다수의 연구를 통해 입증된 효과와 내약성을 보여줬다.

코솝® 점안액은 우수한 안압 감소 효과를 통해 24시간 안압 조절이 가능하다. 또 개방각 녹내장(POAG) 환자를 대상으로 5년 간 진행한 연구 결과, dorzolamide/timolol 투여군에서 안혈류 개선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코솝®-S 점안액은 기존 코솝® 제품의 강력한 안압강하 효과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보존제로 사용돼 온 염화벤잘코늄만을 제거해 장기간 안약 투여 시 보존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이물감·작열감 등의 안구표면 이상반응을 감소시킨 국내 최초의 무보존제 점안액이다. 특히 일회용 용기로 포장을 변경하여 보관 및 관리에 대한 편의성까지 보완됐다.

또 다른 임상시험에서 코솝®-S 점안액은 새로이 진단된 개방각 녹내장 또는 안구고혈압 환자의 안압을 효과적으로 낮춰주는 동시에 점안제를 투여하기 전과 후의 안구표면 증상에 있어서도 유의성 있는 악화를 나타내지 않아 그 효과와 내약성이 증명된 바 있다.

코솝®-S 점안액의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한국MSD의 스페셜티 사업부 권선희 상무는 "코솝®-S는 이미 그 효과와 내약성이 입증된 코솝® 점안액에서 보존제를 제거해 투약 순응도를 높일 수 있는 업그레이드 치료제"라며 "이번 코솝®-S 출시로 녹내장 치료와 삶의 질 측면에서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솝-S 점안액은 개방각 녹내장 환자의 증가된 안내압 감소 또는 베타차단제로 불충분한 안구 고혈압의 감소를 위한 점안제로 보존제가 없는 최초의 녹내장 점안제이다.

1일 2회, 1회 1적씩 결막낭에 점안하며, 다른 점안제를 사용하는 경우 각 점안제를 최소 10분 이상 간격을 두고 투여한다. 점안액 개봉 직후 한쪽 눈 또는 양쪽 눈에 투여한다. 개봉 후에는 무균상태가 지속되지 않으므로 투여 후 남은 양은 폐기해야 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