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8 19:59 (일)
한국NI, 국내 의료기기 회사 전격 지원

한국NI, 국내 의료기기 회사 전격 지원

  • 이정환 기자 leejh91@kma.org
  • 승인 2010.02.16 11:36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개발 위한 2가지 환경 소프트웨어 지원
지원 프로그램 적용해 개발시간 단축…제품 경쟁력 확보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대표이사 김주엽)는 올해에도 국내 의료 기술의 혁신적인 발전을 위해 창조적이고 도전적인 의료기기 개발 회사를 전격 지원키로 했다.

지난해 처음 시행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 유수의 의료관련 회사들이 경쟁력 있는 의료기기 시스템을 개발하고 양산하는데 필요한 것을 지원받았다.

또 이같은 지원은 국내 의료기기 회사의 개발을 장려하고 빠른 시장 출시와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의료기기 개발지원 프로그램은 2가지 환경의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데 첫 번째는 Windows OS에서 동작되는 PCI 버스 방식, USB 버스 방식의 NI 하드웨어 사용시 필요한 LabVIEW 및 기타 소프트웨어이며, 두 번째는 Real-Time OS 환경(VxWorks 등)의 NI 하드웨어 사용시 LabVIEW, FPGA Module, Real-Time Module에 해당하는 소프트웨어 패키지가 해당된다.

뿐만 아니라 NI 멤버십 교육과정 및 NI의 상시 기술지원을 받으며 의료기기 개발을 할 수 있는 혜택이 공통적으로 제공된다. 또 해당 업체의 의료기기 솔루션에 대해서는 한국NI의 적극적인 마케팅 협조를 제공받게 되므로 완제품의 홍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NI 하드웨어를 이용해 의료기기를 개발하고자 하는 국내 모든 의료기기 회사가 대상이 될 수 있으나, 테스트 어플리케이션(생산 라인에서 규격, 품질 테스트를 위한 검사 및 자동화 시스템으로 연구, 개발 절차를 모두 마친 상태의 어플리케이션)은 제외된다.

NI CompactRIO, NI PXI, NI R 시리즈, NI 데이터 수집 제품군, NI 모듈형 계측기, NI GPIB, NI Compact FieldPoint, NI 터치패널, NI 비전 등의 하드웨어가 이에 해당되며 적합한 하드웨어 선택에 앞서 한국NI에 방문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

헬스케어 기기를 포함해 사람이나 동물의 질병을 진단·치료·완화·예방하는 모든 장치 및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정의하는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기기에 대한 개발을 꿈꾸고 있는 회사라면 한국NI 웹사이트(ni.com/korea)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접수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후 진행 절차에 관해서는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업체에 한해 개별 안내된다.

한국NI의 의료기기 솔루션 총괄 담당자인 김광현 PM은 "국내 의료기기 회사들이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더욱 진보되고, 편리한 임베디드 기술을 적용해 개발시간을 단축함으로써 의료기기 분야의 핵심적인 알고리즘 개발에 노력을 가해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발판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하드웨어&소프트웨어)을 제공하는 곳으로 대표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