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7 13:15 (토)
'재활산업 전문인력 양성' 산학협력 머리 맞댄다

'재활산업 전문인력 양성' 산학협력 머리 맞댄다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8.04.06 12:39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이화피닉스요양병원 MOU 체결

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와 작업치료학과는 4일 이화피닉스요양병원(충남 아산시 배방읍 소재)과 인적교류 활성화를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산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ICT재활공학과 작업치료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이론을 재활현장에서 직접 실습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전망이다. 또 학술·교육·연구·봉사에 관한 인적교류는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문발전을 도모하고 산학 교류증진을 통한 상호발전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앞으로 두 기관은 ▲재활산업기술전문인력양성사업과 관련된 공동사업의 추진 ▲산·학 공동 프로젝트의 수행 및 특강·세미나 등 기업 전문가의 대학교육 참여 ▲채용연계 대학원생 멘토링 및 인력채용시 사업단이 추천하는 졸업생의 우대 ▲기타 양 기관의 산·학 교류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4일 오전 10시 이화피닉스요양병원 1층 피닉스홀에서 열린 산학협력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남윤영 센터장(왼쪽 첫번째)·<span class='searchWord'>김석화</span> 병원장(왼쪽 두번째)·이성아 학과장(오른쪽 두번째)·한경희 원장(오른쪽 첫번째) 등이 참석했다.ⓒ의협신문
4일 오전 10시 이화피닉스요양병원 1층 피닉스홀에서 열린 산학협력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남윤영 센터장(왼쪽 첫번째)·김석화 병원장(왼쪽 두번째)·이성아 학과장(오른쪽 두번째)·한경희 원장(오른쪽 첫번째) 등이 참석했다.ⓒ의협신문

이에 따라 두 기관의 인적교류는 물론 전문인력양성사업 공동추진, 작업치료학과 재학생·대학원생 멘토링, 현장실습, 병원 관계자의 특강 등을 통한 교육 협력 확대가 예상되고 있다. 

이날 김석화 이화피닉스요양병원장은 "두 기관의 MOU체결로 지속적이고 상호발전이 가능한 교류를 통해 기대보다 더 큰 열매를 맺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윤영 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장은 "책상 위 연구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3차년도에 접어든 재활산업기술전문인력양성사업과 연계한 융합연구를 통해 보다 발전적인 네트워크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에서 남윤영·이성아(작업치료학과장)·신광우 교수가 참석했으며, 이화피닉스요양병원에서는 김석화 병원장을 비롯 김창호·장세희·양영상·한경희 원장과 김형태 행정원장, 김기선 경영지원부장, 김순덕 간호부장, 이갑인 재활치료실장 등이 함께했다.

이화피닉스요양병원은 지난 2015년 8월에 개원해 신경과·재활의학과·내과·산부인과·외과 등 5개 진료과에 재활치료실 등 전문 치료시설을 갖추고 있는 183병상 규모의 전문 요양병원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