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7 13:15 (토)
아주대 신임 의무부총장에 소의영 교수

아주대 신임 의무부총장에 소의영 교수

  • 고신정 기자 ksj8855@doctorsnews.co.kr
  • 승인 2010.09.01 11:23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보직자 임명...의과대학장엔 임기영 교수

 아주대학교 의무부총장에 소의영 교수가 선임됐다. 의과대학장 겸 의학전문대학원장에는 임기영 교수가 임명됐다.

아주대학교는 9월 1일자로 주요 보직자 인사를 단행했다.

소의영 신임 의무부총장
먼저 신임 의무부총장은 외과학교실 소의영 교수가, 의과대학장 겸 의학전문대학원장은 정신과학교실 임기영 교수가 맡게 됐다. 또 간호대학장에는 박지원 교수(간호학과), 부속병원장에 유희석 교수(산부인과학교실) 연구지원실장에는 민병현 교수(정형외과학교실)가 각각 임명됐다.

소의영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1979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과 전임강사를 거쳐 1992년부터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외과에서 근무했다. 전문진료분야는 내분비 및 두경부 외과.

소 의무부총장은 아주대병원 제7~9대 병원장을 지냈으며, 9대 의료원장 직무 수행 중 이번 인사로 의무부총장을 겸직하게 됐다.

대외적으로는 대한외과학회 회원, 대한두경부종양학회 부회장, 대한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 부회장, 대한병원협회 기획이사, 사립대의료원장협의회 부회장, 대한대학병원협회 총무이사, 국제외과학회 회원,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Endocrine surgeons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임기영 의과대학장
임기영 의과대학장은 1982년 연세대 의과대학 졸업 후 뉴욕주립대학교 심리학과 스트레스-불안장애센터에서 연수했고,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의과대학원에서 의학교육학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1994년부터 아주대 의과대학에서 근무했으며 의학교육실장, 의학문헌정보센터 소장 등을 지냈고, 현재 정신과학교실과 인문사회의학교실 주임교수를 맡고 있다.

대외활동으로는 한국의학교육평가원 의학교육인증단장, 의료인문학 연구회회장, 삼성사회정신건강연구소 자문위원, 한국의학교육학회 감사, 대한의사협회 교육위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의사시험위원, 국가생명윤리 심의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박지원 간호대학장은 1976년 연세대 간호대학 졸업 후 동 대학 연구강사를 거쳐 1993년부터 아주대 간호대학에서 근무했으며 2003년부터 올해 2월까지 간호학부장을 지냈다.

유희석 병원장

1986년에서 1993년까지 연세의료원에서 수간호사로, 1993년에서 1997년까지 아주대의료원 간호행정교육팀장과 인력교육팀장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다.

유희석 병원장은 1979년 연세대 의과대학 졸업 후 옥포대우병원 산부인과장을 거쳐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학 제임스 암센터에서 2년간 연구원으로 근무했다.

1994년부터 아주대 의과대학에서 근무했으며 교육수련부장, 연구지원실장 등을 지냈으며 국제부인암학회 정회원, 아세아 부인암학회 상임이사 및 학회지(Journal of Gynecologic Oncology) 편집위원장, 미국 부인암학회 정회원 및 학회지(Gynecologic Oncology) 편집위원, 대한산부인과학회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민병헌 연구지원실장
마지막으로 민병현 연구지원실장은 1983년 연세대 의과대학 졸업 후 동대학 정형외과 연구강사를 거쳐 미국 롱비치 메모리얼 병원에서 연수했으며 1995년부터 아주대 의과대학에서 근무했다.

현재 아주대학교 세포치료센터 소장, 골관절염 특화센터 소장, 정형외과학교실 주임교수 겸 임상과장을 맡고 있으며 중국 상해교통대학 의학원 명예교수를 겸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