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8 19:59 (일)
봄철 입맛 살리는 별미는?

봄철 입맛 살리는 별미는?

  • 윤세호 기자 seho3@doctorsnews.co.kr
  • 승인 2010.03.26 12:06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팔래스호텔

▶일식당 다봉(多峰), Sake & Dining 스시료 오픈 / 서울팔래스호텔은 일식당 다봉과 Sake & Dining 스시료를 각각 리뉴얼, 신규 오픈한다. 호텔과 28년 전통을 이어 온 전통 일식당 '다봉'은 오픈 멤버인 수석 조리장이 고수하는 한결같은 맛을 느낄 수 있다. 회와 스시, 각종 전골요리 등 계절별로 선보이는 모든 요리는 신선한 재료는 기본, 조리장의 섬세한 서비스로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새롭게 오픈하는 '스시료'는 감각적인 일본요리의 고유한 특징은 살리면서도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선보인다. 메뉴는 스시와 사시미 코스·제주산 옥돔 미림보시·참돔 갈릭 버터구이 등 모든 연령대의 고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2∼9만원 대(세금, 봉사료 별도)에 즐길 수 있다. 한편 '다봉'에서는 4월 16일까지 생선회 또는 코스요리주문 시, 서비스요리 또는 와인과 사케를 30%할인해 주는 오픈 기념 행사를 한다.

또한 사케 다이닝 '스시료'에서도 4월 30일까지 요리주문 모든 고객에게 샐러드를 포함한 에피타이저 3종 무료제공, 사케 30%할인 및 오픈 10일간 호텔 수제쿠키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문의:02-2186-6888).

그랜드힐튼호텔

▶'아라비안 나이트', 중동 지역의 맛의 세계로 빠져보자 / 에이트리움 카페에서는 3월까지 중동 스타일의 다양한 샐러드를 선보인다. 이번 샐러드 바에는 파투쉬(레바논 전통음식-빵과 야채 샐러드)·쿠스쿠스 샐러드(좁쌀과 비슷한 곡식가루인 쿠스쿠스를 익혀 고기·아채·소스 등을 얹어 먹는 요리)·그린 빈 샐러드 등 다양한 중동 스타일의 샐러드를 입맛에 맞게 골라서 먹을 수가 있다. 중동은 동·서양의 문명이 만나는 길목이기 때문에 여러 문화권의 양념과 재료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동요리는 설탕이나 인공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아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문의:02-2287-8270).


▶나른한 봄으로부터의 산뜻한 탈출, '봄 패키지' / 싱그러움이 물씬 묻어나는 아름다운 계절 봄을 맞이해 선보이는 네 종류의 봄 패키지를 6월 17일까지 펼친다. '브라이트 스프링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과 덕수궁 입장권 2매가 포함되며, '스위트 스프링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 투숙과 아침 조식 2인 제공 및 베이커리의 진수를 보여줄 현 베이커리 국가대표인 Pastry 윤태원 셰프가 특별히 준비한 알파인 델리 케이크 교환권을 증정한다(숙박기간 한정 교환가능). '피스플 스프링 패키지'는 호텔 귀빈 층인 이그제큐티브 플로어 룸에 머물면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2인 아침식사·해피아워)·설화수 자정 미백 5종 키트 등이 제공된다. '인스파이어링 스프링 패키지'는 주니어 스위트 1박·이그제큐티브 플로어 라운지 이용(2인 아침식사·해피아워)·Tiara Moscato 1병·치즈·라 끄리닉드파리의 두피 마사지 등이 포함된다(문의:02-2287-8400).

노보텔앰배서더강남

▶봄철 입맛 살리는 향긋한 봄의 향기 '도미 정식'을 '순미'에서 / 산뜻한 봄을 맞아, 봄철 입맛도 돋우며, 춘곤증과 나른함을 씻어줄 영양가 높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 봄철인 3월, 산란기 전에 기름기와 영양가를 통통하게 축적한 '생선의 제왕' 도미를 추천한다. 도미는 봄철에 살이 단단하고 맛이 뛰어나며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질이 적어 수술 후 회복기 환자에게도 효능이 뛰어나며 비만이 걱정되는 중년기에 좋은 생선이다. '순미'는 봄의 기운이 물씬 풍기는 '봄의 향기' 도미 정식 세트를 5월 28일까지 선보인다. '봄의 향기' 도미 정식 세트는 도미 사시미·도미 와카사구이·도미 벚꽃찜·봄산채 튀김·도미 오차즈께·야채 절임과 후식 등이 제공된다. 또한 회를 기피하는 고객을 위해 도미 스테이크 정식 메뉴를 별도로 준비했다. 도미는 맛과 영양이 뛰어나 일본에서는 축하하는 자리에 빠질 수 없는 생선이다.

타우린의 함량이 높고 맛을 내는 성분인 클루타민산과 이노신산의 성분이 높아 저칼로리 고단백 생선으로 봄의 기운을 한껏 충전하는 보양식이 될 것이다(문의:02-531-6477/6479).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