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8 13:45 (일)
눈 건강 완전정복

눈 건강 완전정복

  • 이정환 기자 leejh91@kma.org
  • 승인 2009.12.04 16:06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러사진을 곁들인 눈 건강법과 최신 눈질환 치료법!

휴대폰과 같은 통신기기, 개인용 컴퓨터와 휴대용 영상매체의 발달로 대표되는 현대사회의 눈부신 문명의 발달은 눈 건강 측면에서는 그리 환영할 만한 일은 아니다.

기본적인 학습량이 증가하면서 어릴 때부터 눈을 과도하게 사용해 어린이들의 근시와 소아 눈질환의 빈도가 늘어나고 있으며, 컴퓨터 또한 우리 생활과 직장의 필수사항이 돼버리면서 성인이 돼서도 과중한 업무로 눈을 혹사시키고 있다. 또 미용적인 목적으로 서클렌즈나 콘택트렌즈의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잘못된 렌즈 사용으로 '우리 가족의 건강한 눈'이 위협받고 있다.

또 장·노년기에 사회활동의 증가와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노안으로 인한 불편과 연령 관련 눈질환(백내장·황반변성·녹내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우리 가족 꼭 알아야 할 눈 건강 완전정복>은 안과전문의가 어린이·성인·어르신 3대에 걸쳐서 가장 흔한 시력저하 원인과 눈질환에 대해 소개하고 소중한 '우리 가족의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관리법과 치료법에 대해 알기 쉽게 알려준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돼 있다. 1부는 어린이의 시력발달과 정기적인 시력검사의 중요성,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안내이고, 2부는 성인의 눈 건강, 특히 시력교정술 및 눈물불안정증후군(안구건조증)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실려 있다. 3부는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백내장과 노안, 눈물흘림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최신 치료법이 컬러사진과 함께 상세하게 설명돼 있다.

따라서 이 책이 눈 건강과 눈질환에 대한 기초지식을 제공하고 이해를 도와 우리 가족 모두의 소중한 눈을 지키는 나침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인 김병진 원장(송파삼성안과 대표원장)은 의학박사, 안과전문의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의료최고위과정)을 마쳤다. 김 원장은 삼성서울병원 전문의(전임의)를 거쳐 강동성심병원에서 교수로 수년간 근무했으며, 교수생활 중 일본 세이레이 하마마츠 병원 교환교수, 미국 뉴욕 컬럼비아의과대학 교환교수 및 박사 후 과정을 다녀왔다.

현재 삼성의료원과 강동성심병원 외래교수, 대한민국 및 미국 안과학회 정회원, 대한민국 및 미국 백내장-굴절수술학회 정회원, 대한안성형학회 정회원 등으로 많은 학술대회 강좌 및 안과 실무분야의 경험 많은 진정한 스페셜리스트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동훈 원장(송파삼성안과 원장)은 의학박사, 안과전문의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다. 삼성의료원에서 안과 전공의, 시력교정-백내장센터 전임의 과정(전문의)을 마쳤다. 현재 대한민국 및 미국 안과학회 정회원, 대한민국 및 미국 백내장-굴절수술학회 정회원, 대한콘택트렌즈연구회 정회원이며, 백내장-굴절수술 분야의 실력 있는 차세대 주자이다.

김병진·이동훈 지음 / 4·6판 변형(반양장) / 176쪽 / 9500원 / 중앙생활사 발행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