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6 14:01 (금)
식약청 국립독성연구원장 공모

식약청 국립독성연구원장 공모

  • 송성철 기자 songster@kma.org
  • 승인 2007.08.07 16:33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1∼20일 원서교부 및 접수…8월 말 서류 및 면접시험

식품의약품안전청은 개방형직위인 국립독성연구원장을 공개모집한다.

국립독성연구원장은 연구직 또는 계약직 고위공무원으로 임용(계약)기간은 2년(근무실적 우수시 3년 범위 내에서 연장 가능)이다. 임용기간이 끝난 후에는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재임용이 가능하다.

원소 교부 및 접수기간은 11∼20일까지이며, 식약청(122-704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194번지 혁신기획관실)으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독성연구원장은 ▲식품·의약품 등의 과학적 안전관리를 위한 독성 및 약리에 관한 시험·연구에 관한 사항 ▲식품·의약품 등의 평가기준 운영을 위한 기술적 지원에 관한 사항 ▲식품·의약품 등의 위해평가 및 실험동물 관리에 관한 사항 ▲주요정책사업의 과제 선정·평가·관리에 관한 사항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응시자격은 국가공무원법상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석사학위 이하 소지자는 공무원 또는 민간근무·연구경력 10년 이상으로 관련 분야 근무·연구경력이 4년 이상이라야 한다. 박사학위 소지자는 공무원 또는 민간근무·연구경력 7년 이상으로 관련 분야 근무·연구경력이 4년 이상이라야 한다.

공무원 경력자의 경우에는 관련 분야에서 2년 이상 근무한 자로 고위공무원단에 속하는 공무원 또는 고위공무원단 직위로 승진임용 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이와 함께 관련 분야에서 4년 이상 근무한 공무원으로서 4급 또는 이에 상당하는 근무 경력이 있어야 한다.

민간 경력자의 경우에는 관련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연구한 자로 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의 지원을 받는 단체에서 임용예정직위에 상당하는 부서 단위 책임자 이상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응시자는 독성학·약학·수의학·화학·보건학 또는 이와 관련된 분야의 저명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한 실적이 있거나 국내외 학술대회 발표 및 학회 활동실적이 있어야 한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 해 면접시험 일정을 통보하게 되며, 시험은 8월 말 경 시행할 예정이다.

식약청은 서류 및 면접시험을 통해 전문가적 능력·전략적 리더십·변화관리 능력·조직관리 능력·의사전달 및 협상 능력 등을 검증받게 된다. 이와 함께 외국어·정보화 능력자의 경우에는 실기시험 등을 실시, 수준에 따라 소정의 점수를 부여할 예정이다.

계약직공무원으로 임용되는 경우 기본연봉은 기준급과 직무급으로 구성되며, 기준급은 4702만 6000원∼6583만 6000원의 범위내에서 채용예정자의 능력·자격·경력 등을 고려해 지급할 계획이다. 필요한 경우 중앙인사위원회와 협의해 기준급을 달리해 책정할 계획이다. 상세한 내용은 식약청 혁신기획관실(☎02-380-1609)로 문의하거나,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또는 중앙인사위원회 홈페이지(www.csc.go.kr)를 참조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