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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부 전자업무 시스템 '하나로'

복지부 전자업무 시스템 '하나로'

  • 송성철 기자 songster@kma.org
  • 승인 2005.04.07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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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부터 유니모 서비스 시작...문서관리·업무지원 온라인 원스톱 처리

보건복지부는 4일부터 내부 전자업무지원시스템을 하나의 사이트로 통합했다.

복지부는 이 서비스를 통해 전자결재·문서관리(EDMS)·자료관리시스템을 비롯 지식관리(KMS)·민원처리·홈페이지 관리 시스템 등 업무지원시스템을 하나로 연결, 온라인 상에서 원 스톱 업무처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직원공모와 추천을 통해 이 시스템의 명칭을 유니모(UniMOHW)로 정했다. 유니모는 Unification과 복지부 영문명칭(MOHW)의 합성어.

복지부는 유니모 통합을 계기로 직원의 교육·훈련실적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인별 교육훈련관리·일정관리·회의실 예약관리·외부정보관리 기능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복지부는 앞으로 의료인 면허관리·복지정책 DB 등을 지속적으로 통합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새로 개발하는 업무관리·성과관리 시스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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