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7 13:15 (토)
당뇨병 환자 사회안전망 구축 힘 모은다 

당뇨병 환자 사회안전망 구축 힘 모은다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3.04.20 12:12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병학회-의료사회복지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당뇨인 권익 증진·당뇨병 인식 개선·장학사업 공동 추진

대한당뇨병학회와 <span class='searchWord'>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span>가 4월 1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규장 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왼쪽)과 권지현 <span class='searchWord'>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span>장.
대한당뇨병학회와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가 4월 1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규장 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왼쪽)과 권지현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장.

대한당뇨병학회가 경제적 사각지대에 놓인 당뇨인 지원에 나선다. 

대한당뇨병학회와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가 당뇨병환자의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4월 12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당뇨병학회 원규장 이사장, 문준성 총무이사, 박석오 사회공헌이사, 최경애 사회공헌간사,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권지현 회장, 김현희 수석부회장, 남궁윤경 간사 등이 참석했다. 

대한당뇨병학회는 지난 2006년 비영리 공익법인 당뇨병학연구재단을 설립하고 '당뇨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선도한다'는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

당뇨병학회와 재단은 당뇨병학의 발전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학술 연구 및 교육 활동 지원과 함께 당뇨병 인식개선 캠페인 등 당뇨인을 위한 대국민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6.5km 걷기 캠페인, 우크라이나 당뇨인 지원 기금 모금 및 전달,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아동 긴금구호금 전달 등을 펼쳤다.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는 의료현장에서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았다.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의료사회복지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당뇨병환자 지원 사업을 위해 대상자 발굴 및 지원홍보 절차의 상호협력 ▲전국단위 병원 의료사회복지사를 통해 당뇨병환자 지원사례를 연계해 나눔스토리와 사례관리를 위한 협력 ▲당뇨병환자의 건강한 삶을 위한 권익증진과 병인식 개선 동참 등에 나선다. 

두 기관은 상호협력을 통해 당뇨병환자의 자립의지 고취와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을 모을 계획이다. 협력의 첫 걸음으로 올해는 만 19∼29세 당뇨인을 대상으로 '젊은 당뇨인 꿈 장학금 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원규장 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은 "경제적 사각지대에 놓인 젊은 당뇨병환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도모해 당뇨병 환자와 가족들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지현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장은 "협약을 통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건강관리, 학업유지, 생계유지, 미래설계 등 여러방면에 곤란한 상황에 처한 젊은 당뇨병환자들을 지원할 수 있는 첫 걸음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다양한 당뇨병환자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