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씰 '펭-하! 펭수'와 함께
크리스마스 씰 '펭-하! 펭수'와 함께
  • 송성철 기자 medicalnews@hanmail.net
  • 승인 2020.10.2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결핵협회, 네이버·카카오톡 온라인 씰 판매
11월 GS25 편의점 씰 모금...취약계층 결핵 검진
대한결핵협회가 결핵 퇴치와 예방을 위해 발행하고 있는 크리스마스 씰. 2020년도 크리스마스 씰은 '펭-하! 펭수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로 디자인했다. ⓒ의협신문
대한결핵협회가 결핵 퇴치와 예방을 위해 발행하고 있는 크리스마스 씰. 2020년도 크리스마스 씰은 '펭-하! 펭수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로 디자인했다. ⓒ의협신문

대한결핵협회는 2020년도 크리스마스 씰 '펭-하! 펭수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를 발행, 결핵퇴치기금 마련을 위한 본격적인 모금 및 캠페인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2020년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 결핵예방법에 의거, 보건복지부 장관의 승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결핵협회는 30억원 모금을 목표로 내년도 2월 말까지 씰을 판매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씰은 결핵협회 쇼핑몰(loveseal.knta.or.kr)을 비롯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smartstore.naver.com/christmas-seal)·카카오톡 스토어(store.kakao.com/christmasseal) 등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11월부터는 우체국과 GS25 편의점에서도 씰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

GS리테일은 결핵협회의 크리스마스 씰 모금 활성화에 공감, 올해부터 씰 모금에 참여키로 했다.

결핵협회는 "국민의 참여로 조성한 결핵퇴치기금은 취약 계층 결핵 발견 및 지원, 학생 결핵환자 지원, 결핵균 검사 및 연구, 저개발국 지원 및 대국민 홍보사업 등 결핵퇴치사업에 소중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결핵협회는 노숙인·외국인근로자·도서산간지역 주민 등 연간 200만명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결핵 검진사업을 실시, 결핵환자 조기에 발견에 앞장서고 있다. 불우 결핵시설 지원사업과 노인결핵환자 복약 지원  사업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