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DIA, 체외진단기기 건강보험 입문 교육
KMDIA, 체외진단기기 건강보험 입문 교육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10.2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VD위원회 보험소위원회, 회원사 대상 무료 교육 마련
11월 18일 온라인 진행…홈페이지서 참가자 선착순 접수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KMDIA) 체외진단제품(IVD)위원회는 체외진단의료기기 분야 회원사를 대상으로 '체외진단의료기기 관련 건강보험 입문 및 보험정책 교육'을 오는 11월 18일(수)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IVD위원회는 체외진단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회원사 의견을 수렴해 합리적인 정책 제안 및 규제 기반 마련에 앞장서는 전문위원회로, 법규소위원회와 보험소위원회로 구성됐다.

보험소위원회는 선진입후평가 분과, 신포괄수가 분과, 가치평가 분과위원회를 두고 26개사 53명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체외진단제품에 대한 의료보험제도 연구 및 조사, 체외진단제품의 보험 적용에 관한 사항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업계 전문가로서 IVD위원회 보험소위원회 운영위원들이 직접 강사진으로 참여해 체외진단의료기기 업계 맞춤형 건강보험 제도 및 보험정책에 대한 회원사의 이해 향상을 도울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체외진단의료기기 관련 건강보험제도의 이해 ▲체외진단의료기기 관련 급여등재에 대한 이해 ▲체외진단의료기기 관련 신의료기술평가제도 전반에 대한 이해 ▲체외진단의료기기 관련 보험정책 동향 등이다.

교육 신청은 10월 19일∼11월 6일 협회 교육 홈페이지(http://edu.kmdia.or.kr)를 통해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선착순(100명)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협회는 "체외진단의료기기 분야의 교육에 대한 업계 수요가 많다"며 "전문 인력 양성 및 역량 제고를 위해 내년 체외진단의료기기 분야의 건강보험 및 보험정책 교육 프로그램을 정식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