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카' 온라인 전시회 11월 16일 개막
'메디카' 온라인 전시회 11월 16일 개막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10.0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쎄뒤셀도르프, '버츄얼 메디카'·'버츄얼 컴파메드' 진행
올해 첫 대규모 전시회…홈페이지 가입 땐 컨퍼러스·포럼 무료 수강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MEDICA)'와 의료기기 부품 전시회 '컴파메드(COMPAMED)'가 11월 16일∼19일 온라인 전시회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메디카 2019.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MEDICA)'와 의료기기 부품 전시회 '컴파메드(COMPAMED)'가 11월 16일∼19일 온라인 전시회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메디카 2019.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MEDICA)'와 의료기기 부품 전시회 '컴파메드(COMPAMED)'가 올해엔 온라인 전시회로 이어간다.

11월 16일∼19일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해외 방문객 비중이 70%에 이르는 메디카 특성상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볼프람 디너 메쎄뒤셀도르프 회장은 "철저한 위생과 방역 원칙에 입각한 오프라인 전시회 개최도 좋지만 높은 해외 참가사 및 방문객 비중이 높은 메디카의 특성을 고려해 올해는 현장 대신 온라인 전시회를 열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버츄얼 메디카와 컴파메드는 컨퍼런스·전시·네트워킹 등 총 3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호스트 기젠 메디카 글로벌 포트폴리오 담당 본부장은 "지난 몇 년간 디지털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메디카와 컴파메드의 웹 포탈 플랫폼을 구축해 온 덕분에 이런 갑작스런 위기 상황에서도 참가사와 방문객들에게 계획대로 600 개의 전문가 포럼 및 컨퍼런스 세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참가사와 바이어가 오프라인 전시회처럼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네트워킹 플랫폼도 새롭게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2021년 메디카와 컴파메드는 온라인·오프라인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개최될 예정이다.
 
버츄얼 메디카와 컴파메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각각 홈페이지(virtual.medica-tradefair.com/virtual.compamed-tradefair.com)를 참고하면 된다.

메디카 한국 대표부인 라인메쎄는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수준 높은 컨퍼런스와 포럼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며 "메디카는 5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의료기기 전시회로 올해 유일하게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전시회"라고 강조했다. 이어 "성공적인 코로나19 방역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국내 의료기기에 대한 위상이 높아진 상황에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K-의료기기 기업들의 참가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올해는 100개 이상 국내 기업이 버츄얼 메디카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