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의약전문포털 '후다닥' 모바일브랜드 '대상'
일동제약 의약전문포털 '후다닥' 모바일브랜드 '대상'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07.1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활동·병원 경영 관련 유용한 정보 제공
의료 전문가-소비자 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일동제약의 의약전문포털 '후다닥(Whodadoc)'이 콘텐츠경영학회와 한국빅데이터학회가 주관하는 '2020 모바일브랜드대상'에서 의약전문포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비 대면·비 접촉 등 새로운 소비문화 확산에 발맞춰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는다는 취지에서 제정·시행하고 있다.

'후다닥'은 의료와 관련한 정보 제공과 상호 커뮤니케이션 등을 위한 종합 의약전문포털로서, 의사 등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후다닥 의사', 일반인 대상 '후다닥 건강'으로 나뉘어 있다.

'후다닥 의사'는 진료 활동에 필요한 학술·의료 정보는 물론, 법무·노무·세무·보험심사 등 의료인들을 위한 다양한 전문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회원들의 문의 사항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신속하게 답변을 제공하는 '48시간 Q&A 서비스'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급여 모의 계산 등 임금 관리 서비스인 '페이봇', 개인정보보호법 및 자율점검 관련 서비스인 '퍼스널봇' 등 병원 경영에 유용한 기능도 제공한다.

'후다닥 건강'은 일반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실생활 속 의료·건강 정보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고, 의료 전문가와의 1대1 소통을 통해 궁금증 해결도 가능하다.

또 플랫폼 내의 '동네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해 해당 지역의 병·의원 정보, 코로나19 관련 의료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지난 4월 오픈 이래 의료 전문가 1만명, 일반인 1만 2000명 등의 회원을 확보했으며, 앱 다운로드 26만여 건을 기록했다"며,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의료문화를 선도하는 의약전문포털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