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심평원장 취임 일성 "심사체계 개편·문케어 완수"
신임 심평원장 취임 일성 "심사체계 개편·문케어 완수"
  • 고신정 기자 ksj8855@doctorsnews.co.kr
  • 승인 2020.04.2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민 원장 22일 취임 "세계 최고 보건의료 평가기관 만들 것"
ⓒ의협신문
김선민 신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은 22일 원주 심평원 본원에서 취임식을 갖고 "세계 최고의 보건의료 평가기관으로 우뚝서는 심평원을 만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선민 신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이 심사체계 개편의 완성과 보장성 강화정책의 완수를, 지상 과제로 꼽았다.

김 신임 원장은 22일 원주 심평원 본원에서 취임식을 갖고 "세계 최고의 보건의료 평가기관으로 우뚝서는 심평원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취임 일성을 밝혔다.

김 원장은 이날 △급여 적정성과 타당성을 판단하는 국내 최고 의사결정기구 △한국 의료체계 전반의 문제를 해결하고 보완하는 세계 최고 건강보험급여관리 기관 △유관기관과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국내 최고 공공기관 등을 심평원의 새 비전으로 제시했다.

또 이를 실현하기 위한 과제로 심사체계 개편의 완성과 보장성 강화정책의 완수 등을 꼽았다.

김 원장은 "이미 추진하고 있는 심사체계 개편을 완성하고, 적정성 평가체계를 근본적으로 혁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포용성장을 위한 보장성 강화정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사람중심의 의료보장체계를 완성하며,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실현에 적극 임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신임 원장은 서울의대를 졸업한 예방의학 및 가정의학 전문의로, 심평원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상근평가위원, 기획상임이사로 일해오다 지난 21일 심평원 제 10대 원장으로 승진 임명됐다.

한편 이날 취임식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하에 최소한의 직원만 참석한 채 진행했다. 대부분의 직원은 사내방송으로 취임식을 시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