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P 신약 '제줄라' 의약정보…"카톡으로 확인하세요"
PARP 신약 '제줄라' 의약정보…"카톡으로 확인하세요"
  • 최원석 기자 cws07@doctorsnews.co.kr
  • 승인 2020.03.20 17: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다케다제약, 난소암치료제 제줄라 카톡 플랫폼 통해 정보제공

한국다케다제약의 새로운 시도가 눈에 띈다. 지난해 12월 국민건강보험 급여권에 진입한 PARP 억제제 '제줄라(성분명 니라파립)'의 의약정보 전달에 SNS 플랫폼을 도입한 것.

한국다케다제약은 최근 의사를 대상으로 제줄라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랫폼을 통해 의사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제줄라 관련 의약학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카카오톡에서 '한국다케다제약'을 검색해 친구 추가 후, 본인인증을 거치면 된다.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를 통해 제줄라의 효능·효과를 비롯해 급여 정보, 학술문의 등 제품과 관련된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에도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해서 추가할 예정이다.

다케다는 "제줄라 카카오채널 서비스를 통해 환자의 치료 접근성을 높이고 환자 중심 진료를 돕겠다는 목표"라고 전했다.

이미 여러 산부인과 및 혈액종양내과 전문의들이 카카오채널 제줄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회사 측은 '모바일로 필요한 컨텐츠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하다' 등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제줄라는 BRCA 변이 여부와 관계없이 사용 가능한 최초의 PARP 억제제로 지난해 3월 국내 허가를 받았다.

이후 2차 이상의 백금기반요법에 반응(부분 또는 완전반응)한 백금민감성 재발성 고도장액성 난소암(난관암 또는 일차 복막암 포함) 성인 환자의 단독 유지요법 및 이전에 3차 이상의 항암화학요법을 투여받은 적이 있는 1)BRCA 변이(백금 민감성 여부에 무관) 또는 2)백금 민감성 상동재조합결핍(HRD) 양성인 재발성 난소암(난관암 또는 일차 복막암 성인 환자 포함)을 가진 성인 환자의 단독 치료 요법까지 적응증을 확대했다.

지난해 12월부터는 2차 이상의 백금기반요법에 부분 또는 완전반응한 백금민감성 재발성 gBRCA 변이 고도 장액성 난소암(난관암 또는 일차복막암 포함) 환자 치료에 건보 급여가 적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희망 2020-03-21 13:16:47
요즘 다케다 열일 하네요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