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아동 언어재활치료 참가자 모집
순천향대천안병원, 아동 언어재활치료 참가자 모집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01.0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개발 '자가 언어재활치료시스템' 실제 적용
치료비 전액 무료…전 치료과정 참가 땐 교통비 지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이비인후과는 언어발달지연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무료 언어재활 치료 참가자를 모집한다.

7∼8주간 주2회씩 가정에서 태블릿PC를 이용해 진행하는 언어재활 치료는 순천향대천안병원의 재활치료사가 화상통화로 치료를 도와준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50명이다. 대상은 만 3∼5세 언어발달지연 아동 가운데 두 낱말 이하 언어를 구사하고, 지시에 따르기가 가능하며, 30분 이내의 태블릿PC를 통한 온라인 학습 가능 등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참가신청은 이메일(tcodslp@gmail.com)로 접수하며, 아동 성별·생년월일·부모(양육자) 연락처 등을 명기해야 한다.

참가자 선정은 ▲1차 언어진단보고서(천안나사렛대학교 CAA센터에서 언어검사 후 수령) 제출 ▲2차 부모교육 및 아동인지검사 동의서 제출 등으로 진행된다.

언어재활 치료비는 전액 무료이며, 100% 치료 참여 시 소정의 교통비도 지원된다.

언어재활 치료 주관하는 최성준 순천향의대 교수(순천향대천안병원 이비인후과)는 "보건복지부 지원으로 순천향대천안병원 이비인후과·나사렛대학교 CAA센터·셀젠텍 등이 공동 개발한 자가 언어재활치료시스템을 실제 적용하는 것"이라며, "언어발달지연 아이들에게 행복한 삶을 선물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재활치료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