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사회, 2019 추계 종합학술대회 개최
경북의사회, 2019 추계 종합학술대회 개최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9.11.0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감염병 분류체계 등 최신 의학 정보 제공

경상북도의사회는 지난 3일 오후 2시부터 경북대학교병원 대강당에서 '2019년도 추계 종합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1차 진료 현장에서 도움이 될 다양한 분야의 최신 의학 정보를 회원들에게 제공했다.

장유석 경북의사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바쁜 가운데 학술대회에 참가해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진료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의사회는 오는 2020년 총선 대비 '1인 1정당 가입하기' 운동을 하고 있다"며 "올바른 의료정책이 바로 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학술대회는 평소 개원가에서 자주 접하는 질환들을 보다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메르스(MERS, 중동 호흡기 증후군)' 발생 등으로 지역 사회 감염병 대응의 중요성이 대두되어 추진된 질병관리본부와 대한의사협회의 공동 사업인 '지역 사회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 사업'으로 2020년 새로운 감염병 분류체계와 신고에 관한 감염병 예방 교육을 필수교육으로 진행했다.

또 다양한 의료정책 제시 및 의료계 공식 입장을 표방하는 의협 KMA POLICY 관련 KMA POLICY의 소개 및 회원 제안서 요청을 위한 발표 시간도 마련돼 회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세션 1에서는 ▲폐경기 여성의 고혈압 및 고지혈증 관리 전략(최강운 교수·동국의대 심장혈관내과) ▲당뇨 환자에서 혈당 변동성 조절을 위한 약물 선택(김혜순 교수·계명의대 내분비대사내과) ▲개원가에서 간 기능 이상 시 평가와 관리(박수영 교수·경북의대 소화기내과)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세션 2에서는 ▲KMA POLICY, 오늘과 내일(서의태 간사·대한의사협회 KMA POLICY 의료및의학정핵분과) ▲노인 환자의 불면증 관리(정성원 교수·계명의대 정신건강의학과) ▲통증 치료에 있어서 Heel Lift의 적용(이종성 원장·제이에스힐링의원) ▲새로운 감염병 분류체계와 신고(홍효림 교수·대구가톨릭의대 감염내과)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