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C박병원 '뇌혈관내수술 인증기관' 인증
PMC박병원 '뇌혈관내수술 인증기관' 인증
  • 송성철 기자 medicalnews@hanmail.net
  • 승인 2019.10.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뇌혈관내수술 의료기관 질적 표준 심사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뇌혈관내수술 인증기관 인증패.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뇌혈관내수술 인증기관 인증패.

경기도 평택시에 있는 PMC박병원이 최근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로부터 '뇌혈관내수술 인증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유효기간은 2019∼2024년까지.

'뇌혈관내수술'은 뇌경색·뇌출혈 등 뇌혈관질환을 첨단 영상장비와 특수 카테터를 이용, 진단하고 치료하는 첨단 시술.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는 뇌혈관내수술을 시행하는 의료인의 질적 표준을 마련, 환자의 건강 및 안전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2012년 뇌혈관내수술 인증제를 도입했다. 2013년 첫 인증제를 실시한 이래, 2019년 3월 현재 185명의 인증의와 69곳의 의료기관을 인증했다. 상급종합병원을 제외하고 현재까지 총 17곳 종합병원이 인증을 받았다. 

뇌혈관내수술 인증기관은 상급종합병원 혹은 인증위원회에서 인정한 종합병원이라야 하며,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산하 뇌혈관내수술인증위원회의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시설 및 장비는 1개 이상의 혈관조영실 및 1개 이상의 혈관조영장비를 설치하고, 뇌혈관질환 개두술이 가능해야 하며, 뇌혈관질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중환자실을 갖춰야 한다.

인력은 뇌혈관내수술 인증의의 자격을 갖춘 전문의가 1명(뇌혈관질환 개두술이 가능한 신경외과 전문의인 경우 인정), 혈관조영실당 전담 방사선사 1명 이상 및 전담 간호사가 1명 이상 상시 근무해야 한다. 

진료 실적은 연간 총 40례 이상의 뇌혈관내수술을 시행하되 인증위원회의와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상임이사회의 의결을 통해 수술 건수를 조정할 수 있다.

PMC박병원(이사장 박진규·신경외과)는 24시간 응급실과 중환자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척추·관절·뇌혈관·심혈관·소화기·통합재활치료 등의 센터를 개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