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환자는 내 몸이며 내 가족
[신간] 환자는 내 몸이며 내 가족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9.2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호 지음/우리들척추건강 펴냄/2만 8000원

지난 2015년 미국 의료평가기관 Top MHA가 발표한 세계첨단병원 30곳에는 존스홉킨스병원·메이요클리닉·클리블랜드클리닉·MD앤더슨암센터 등과 함께 한국의 우리들병원이 선정됐다.

'의료관광객을 위한 세계 10대 병원'에도 선정되면서 해외에도 이름을 알린 우리들병원은 지금까지 130여개국 1만 6000명의 환자들이 내원했다.

우리들병원의 세계 유수의 병원과 겨룰 수 있었던 경쟁력의 원천은 무엇일까.

이상호 우리들병원 회장이 <환자는 내 몸이며 내 가족>을 펴냈다.

이 책에는 1982년 이상호신경외과의원을 개원한 이후 척추 분야 한 곳에만 천착해 온 저자의 삶과 경영철학, 우리들병원의 역사가 스며들어 있다. 이와 함께 우리들병원의 오늘을 이끈 '최소상처 척추상처'의 필요성과 가치, 발전상을 상세하게 풀어놓았다.

저자는 책 속에서 오랜 연구와 임상 경험으로 축적한 척추 건강 지식을 독자와 함께 나눈다. 세계적 저널을 통해 공인받은 첨단 척추치료 기술과 지식을 체계적으로 소개한다.

수많은 이들이 척추 건강을 되찾는 과정이 생생하게 전달되고, 건강한 척추를 지키기 위한 저자의 열정적인 노력과 혜안도 접할 수 있다.

모두 7장으로 엮어진 이 책은 ▲사랑과 희망의 철학-환자는 내몸이며 내 가족 ▲후유증 없는 목 디스크 치료 ▲후유증 없는 등 디스크 치료 ▲후유증 없는 허리 디스크 치료 ▲후유증 없는 척추관 협착증 치료 ▲작은 절개 원인치료 ▲혁신적 척추 치료법 등을 중심 내용으로 하고 있다.

저자는 내시경 척추수술 발전과 전수에 기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5년 북미척추학회(NASS)로부터 '더 파비즈 캄빈상'을 받았으며, 올해에는 이 상의 최고 영예인 '더 파비즈 캄빈상 골드'를 수상했다.

주요 저서로는 <당신의 허리는 튼튼합니까> <척추 디스크 환자를 위한 바른 자세와 운동> <정상조직을 보존하는 내시경 허리 디스크 수술> <디스크를 잘라내지 않고 성형한다> <미니맥스 척추수술> 등을 펴냈으며, <내시경 척추수술> <내시경 척추외과학> <실전 최소침습 척추치료> <최소침습 척추수술> 등의 교과서를 편집 저술했다.

그는 전문 분야 외에도 깊게 간직한 문학적인 소양도 드러냈다. <현대문학>(1976)을 통해 시인으로 등단했으며, 시집에는 <아름다운 생명> <안개 저편에 길이 있을 것이다> <당신은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등이 있다. <신동아> 논픽션 당선(1977)·<월간중앙> 의료평론가상 수상(1978) 등의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02-513-8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