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협, 온라인으로 회원병원 임직원 교육 실시
요양병원협, 온라인으로 회원병원 임직원 교육 실시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9.09.0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솔루션과 '에듀센터 위탁운영 업무협약' 체결…의료인 전문교육 기대
(왼쪽부터) 문현근 이노솔류션 대표이사, 손덕현 대한요양병원협회장
(왼쪽부터) 문현근 이노솔류션 대표이사, 손덕현 대한요양병원협회장

대한요양병원협회와 ㈜이노솔루션이 지난 3일 '대한요양병원협회 교육센터 위탁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노솔루션은 2015년부터 협회교육센터를 위탁 운영하면서 요양병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연 평균 온라인교육으로 15만여명, 오프라인 교육으로 상·하반기 권역별 연수교육, 감염관리&QPS담당자 전문교육, 심사청구전문가 양성과정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약 7000여명을 교육하고 있다.

이노솔루션은 의료기관 교육·컨설팅 전문기업으로서 2009년 설립 후 의료기관을 위한 인증컨설팅, 심사청구컨설팅과 의료인 양성 전문교육을 실시해온 전문기업으로 대한병원협회 온라인교육센터와 환자안전전담자 온라인보수교육센터, 대한정신의료기관협회 교육센터를 운영하며 전문성을 확장하고 있다.

또 각 분야에 걸맞은 교육을 실시해 국내 최대의 의료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입지를 다져왔으며, 올해 10월부터는 메디컬 아카데미를 실시해 오프라인 전문교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돼 의료법정 필수교육 이외 인증교육·심사청구교육·산업안전보건·성희롱예방·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의료기관에서 반드시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존엄한 케어를 위한 과정과 효율적인 심사청구과정 등을 출시하는 등 의료계 온라인교육의 선두자리를 꾸준히 지키고 있다.

문현근 이노솔루션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요양병원협회와 함께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할 발판이 마련됐다"며 "수준 높은 의료인 교육과 컨설팅 사업을 통해 병원경영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