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19 13:14 (화)
청년고용 창출 요람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성황
청년고용 창출 요람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성황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9.03 17:16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 최대 등용문 자리매김…유망 기업·인재 총집결
현장면접·멘토링·AI면접·취업아카데미 등 다양한 구성 호평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가 청년 고용 창출의 요람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제약바이오산업 분야 사상 최대 규모의 일자리 창출 행사인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가 3일 서울 aT센터에서 막을 올렸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공동 개최한 이번 행사는 국가 중점 육성산업으로 부상한 제약바이오산업이 청년실업문제를 극복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넓어진 행사장에는 74개 제약바이오기업과 6개 기관 등 총 80개 부스가 들어섰다. 이른 아침부터 수많은 구직자들이 박람회장에 모여들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오후 2시 기준으로 약 6200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제약바이오산업 분야 사상 최대 규모의 일자리 창출 행사인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가 3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막을 올렸다.
제약바이오산업 분야 사상 최대 규모의 일자리 창출 행사인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가 3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막을 올렸다.

채용박람회 개막식에서는 제약바이오산업이 명실상부한 미래 먹거리이자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산업으로 자리매김됐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우리나라 제약바이오산업은 그동안 축적한 연구개발 역량과 지속적인 품질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고, 동시에 국민건강을 지키는 '국민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 "제약바이오산업계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국민적 기대에 부응하고자 마련한 이번 채용박람회는 산업계의 노력과 정부의 육성 의지에 청년들의 꿈을 더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은 "우리에게 가장 절박한 과제는 바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것"이라며 "우리가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지 여부는 기업과 인재들에게 달려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가 할 일은 기업과 인재들이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라며 "정부는 제약바이오분야에 꼭 필요한 전문 인력을 키워 제약바이오 선도국가로 도약한다는 꿈을 이뤄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행사장을 찾은 여·야 국회의원도 축하의 말을 전했다.

김세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자유한국당)은 "IT 강국인 우리나라의 기술력에 제약바이오산업을 융합한다면 상당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고, 특히 취업난이 심각한 요즘 제약바이오산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창출한다면 청년고용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도 제약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해 규제개혁 및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청년들이 더 큰 기회를 얻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오제세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제약바이오산업은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신약개발·생산시설 투자 등을 통해 국가 경제의 버팀목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젊음의 열정을 바탕으로 제약바이오산업의 든든한 일꾼이 되고자 하는 청년들의 꿈과 희망이 제약강국의 초석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당부했다.

행사 당일 기업 면접을 보는 '현장면접관'에는 2635명이 사전 지원한 가운데 625명이 심사를 통과해 회사별로 정해진 시간에 맞춰 실제 면접을 치렀다. '직무멘토링관'에서는 227명이 현직자들과 1:1면담을 갖고 직무별 궁금증을 해소하고 조언을 얻어갔다.

'채용특강관'에서는 제약바이오산업의 주요 직무에 대해 알아보는 '제약직무 아카데미'가 진행됐으며, '제약회사 채용트랜드 및 입사 전략'을 주제로 하는 특강과 주요 제약바이오기업의 채용설명회가 이어졌다. 또 제약바이오산업의 채용 트랜드를 반영한 'AI(인공지능) 면접체험관'에서는 JW중외제약·한미약품 등 주요 제약사들이 실시하고 있는 AI 면접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면서 구직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채용상담관'에서는 별도의 이력서 제출 없이 채용담당자와 제약바이오산업 취업에 대한 상담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기업설명회에는 유한양행·메디톡스·한미약품·GC녹십자·대웅제약 등 주요 제약바이오기업이 참가해 각 기업의 비전과 하반기 채용 일정에 대해 소개했다.

채용박람회 현장에서는 인사지원에 필요한 서류를 현장에서 인쇄할 수 있는 '이력서 출력관', 인사 담당자에게 더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면접 메이크업관', 전문 작가 촬영해 무료로 사진을 인화하는 '사진 촬영관' 등도 마련돼 구직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