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척추수술로봇 "글로벌 경쟁력 든든"
큐렉소 척추수술로봇 "글로벌 경쟁력 든든"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6.1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비스-스파인' 척추신기술학회서 공개…오차율 0.5㎜ 이내
2차원·3차원 영상 모두 사용…최소침습수술에도 적용 가능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가 독자 개발중인 척추수술로봇이 최근 열린 척추신기술학회에서 눈길을 끌었다.

척추신기술학회는 국내 정형외과와 척추외과 전문 의료진이 함께하는 학회로 척추질환 분야 발전을 위해 신기술을 논하는 장이다.

이번 학회에서 이성 연세의대 교수(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는 2018년부터 연세의료원과 큐렉소의 연구협력개발계약으로 진행된 척추수술로봇 공동 연구개발과 관련 '한국의 새로운 척추수술로봇 개발'에 대해 발표했다.

큐렉소가 독자 개발중인 척추수술로봇이 최근 열린 대한척추신기술학회에서 눈길을 끌었다.
큐렉소가 독자 개발중인 척추수술로봇이 최근 열린 대한척추신기술학회에서 눈길을 끌었다.

현재 척추수술로봇은 메드트로닉(Medtronic), 글로버스 메디칼(Globus Medical), 짐머 바이오메트(Zimmer Biomet) 등에서 판매 중이다.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은 큐렉소가 현대중공업 의료사업부를 인수한 후 2년간 공들여온 첫 번째 성과물이다. 2차원(C-Arm)과 3차원 영상(O-Arm)에 모두 사용 가능하며, 오픈 수술과 최소침습수술(MIS)에도 적용 가능하다. 기술적인 오차율은 0.5mm 이내로 계획에 따른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다.

큐렉소 관계자는 "로봇을 이용한 척추수술은 방사선 피폭량을 감소시켜 환자와 의료진에게 보다 건강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며 "기존 출시된 글로벌 제품보다 사용이 더욱 쉽고 간단하며, 사용자 입장에서의 유연함을 갖추는 등 글로벌 제품과 견줄만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올해 안에 국내 허가를 획득하고 내년 초 유럽 허가(CE)를 받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