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병원, 카자흐스탄 알마티 '악수'
동아대병원, 카자흐스탄 알마티 '악수'
  • 송성철 기자 medicalnews@hanmail.net
  • 승인 2018.11.2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교류단, 알마티 시립 제2어린이병원·시립 응급병원 업무협약
한희배 동아대병원 기획조정실장(안과)과 노정범 ㈜하나케디컬서비스 대표를 비롯한 의료교류단은 카자흐스탄 알마티 시립 제2어린이병원을 방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의협신문
안희배 동아대병원 기획조정실장(안과)과 노정범 하나메디컬서비스 대표를 비롯한 의료교류단은 카자흐스탄 알마티 시립 제2어린이병원을 방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의협신문

동아대학교병원이 카자흐스탄 알마티 시립 제2어린이병원·시립 응급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안희배 동아대병원 의료교류단장(기획조정실장·안과)과 노정범 하나메디컬서비스 대표를 비롯한 의료교류단은 21∼25일 카자흐스탄 알마티 시립 제2어린이병원과 시립 응급병원을 방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의료 기술·의료 정보·의료인 상호교류 등에 협력키로 했다.

알마티 소아과학센터를 방문한 동아대병원 의료교류단은 현지 의료진들과 컨퍼런스를 열고, 협진을 통해 의료기술을 전수했다.

의료교류단은 기존에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알마티 제4병원을 방문, 의료기술을 공유하고 알마티 거점센터 개설에 합의했다. 의료교류단은 동아대병원에서 연수를 받았거나 연수 예정인 현지 의사연수생들과 만나 협력 네트워크를 점검했다.

허재택 동아대병원장은 "알마티 방문을 통해 기존 협약병원들과 실질적인 협력과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했다"면서 "새로운 병원들과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