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장에 윤석준 고려의대 교수
제7기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장에 윤석준 고려의대 교수
  • 최원석 기자 cws07@doctorsnews.co.kr
  • 승인 2018.05.0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에 사회적 관심 높아지는 시기…중책 맡게 돼 책임감"
ⓒ의협신문
ⓒ의협신문

윤석준 고려의대 교수(예방의학교실)이 5월 1일 제7기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장에 임명됐다. 임기는 2020년 4월 30일까지 만 2년이다.

지난 2004년 첫 설치된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은 보건복지부장관이 전국 단위의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지역별 정신건강사업에 대한 자문과 지원을 맡으며 시·도지사 소속의 지방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을 두고 있다.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은 단장 1인을 포함해 10인 이상 15인 이내로 보건복지부장관이 임명하며 이번 제7기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은 14명으로 구성돼 있다.

제7기 위원으로는 한창수 중앙자살예방센터장(고려의대 정신건강의학교실)을 포함해 정신건강과 관련한 임상 학회와 교육기관, 협회의 대표 및 회장 등이 포함됐다.

윤석준 교수는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면서, "앞으로 국민정신건강 증진과 복지사업 지원을 통해 건강한 정신,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석준 교수는 1991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으며 2002년 고려대 의대 예방의학교실에 부임해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후 2013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평가연구소장, 2014년 기획상임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비상임이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재정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13년에는 제41회 보건의 날을 맞아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