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열린 병협 제25차 상임이사회에 앞서 이필수 의협 비대위원장은 12월 10일 열리는 전국의사궐기대회에 병원계의 참여와 관심을 호소했다.
대한병원협회가 대한의사협회 회관 신축 기금으로 총 3억 원을 기탁키로 했다.
 
대한병원협회는 7일 롯데호텔서울에서 제25차 상임이사회를 연 자리에서 의협 회관 신축 기부금으로 2017∼2019년도까지 매년 1억 원씩 총 3억원을 기탁키로 의결했다. 
 
이날 상임이사회에 앞서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비대위원장은 12월 10일 열리는 전국의사궐기대회에 병원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기도 했다.
 
임원 보선에서는 새 부회장에 이기형 고려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을 선임했으며, 신임 이사에 정호영 경북대병원장·김양수 희연병원장·김명남 중앙대병원장을 임명했다.
 
이문성 순천향대부천병원장은 학술이사 겸 보험이사로, 이태연 날개병원장은 보험이사로 보직을 변경했다. 
 
상임이사회에서는 대관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 세종청사 인근에 부동산(아파트 33평형, 6억 2000만 원) 매입 안건을 승인했다. 
 
또 22개 신규입회 병원에 대한 정회원 입회도 승인했다.
 
신규입회 병원 명단
△서울대효병원(병원장 백두산) △박병원(병원장 박철) △김숙자소아청소년병원(병원장 김숙자) △효정요양병원(병원장 이민익) △엘리움여성병원(병원장 박희석) △광명새움병원(병원장 김응수) △바로본병원(병원장 최재석) △뉴프라임연산병원(병원장 이재언) △새샘병원(병원장 홍성진) △하남샬롬요양병원(병원장 김광희) △부산맘아동병원(병원장 김지숙) △킴벨피부과병원(병원장 김수연) △대한민국정형외과병원(병원장 이준호) △인천훈병원(병원장 홍상훈) △휴앤유병원(병원장 이명룡) △성모여성병원(병원장 권경익) △오케이참병원(병원장 박종일) △현대유비스병원(병원장 이성호) △바른마디병원(병원장 김재훈) △더드림요양병원(병원장 김창훈) △서울척병원(병원장 김동윤) △서울여성병원(병원장 백종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