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원장 신영수)은 '2002년도 민원상담사례집'을 발간하여 요양기관(병원급이상), 유관기관, 소비자단체 등에 배포했다.
민원상담사례집에는 2002년도에 개정된 법령과 각종 유권해석 등을 총망라하여 건강보험 심사에 관한 각종 상담사례를 게재했다.
특히 요양급여비용의 심사와 적정성평가 및 적용에 관련된 요양기관의 의문사항이나 일반국민들이 인터넷, 내방, 전화, 우편 등을 이용하여 제기한 민원에 대한 상담 및 업무처리의 주요내용을 발췌하여 정리했다.
'2002년도 민원상담 사례집'은 민원처리절차안내 인터넷 질의응답 모음 진료비용 처리사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민원상담사례집에는 2002년도에 개정된 법령과 각종 유권해석 등을 총망라하여 건강보험 심사에 관한 각종 상담사례를 게재했다.
특히 요양급여비용의 심사와 적정성평가 및 적용에 관련된 요양기관의 의문사항이나 일반국민들이 인터넷, 내방, 전화, 우편 등을 이용하여 제기한 민원에 대한 상담 및 업무처리의 주요내용을 발췌하여 정리했다.
'2002년도 민원상담 사례집'은 민원처리절차안내 인터넷 질의응답 모음 진료비용 처리사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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