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9 06:00 (월)
노환규 당선인 징계...지역 의사회 반발 확산

노환규 당선인 징계...지역 의사회 반발 확산

  • 이석영 기자 lsy@doctorsnews.co.kr
  • 승인 2012.03.29 15:56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전남의사회 "징계 철회하라" 성명 발표
안과·피부과 등 전문과목 의사회도 비난 잇달아

대한의사협회 중앙 윤리위원회가 노환규 의협회장 당선인의 회원자격 정지 징계를 결정한데 대한 지역의사회의 반발 기류가 형성되고 있다.

대전광역시의사회·전라남도의사회·경상남도의사회 등 지역의사회는 윤리위 징계 결정이 알려진 직후 잇달아 성명을 내고 노 당선인에 대한 징계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대전광역시의사회(회장 황인방)는 28일 성명을 내고 "윤리위 징계로 인해 당선인의 자격이 상실될 경우 회원들의 분노가 극에 달할 것이며 협회 회무는 극심한 혼란에 빠지게 될 것"이라며 "현 의협집행부는 노당선인이 차기 회장으로서 원활히 회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회무 인수인계에 적극협조하라"고 촉구했다.

전라남도의사회(회장 나창수)도 29일 성명을 통해 "이번 사태를 현명하게 수습하지 못해 일어나는 향후 모든 사태의 책임은 전적으로 윤리위원회에 있음을 엄중 경고한다"고 지적하고 "우리의 존립 자체를 위협할 수도 있는 분열과 다툼 대신 존중과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주도록 간곡히 호소한다"고 강조했다.

경상남도의사회(회장 박양동) 역시 징계를 즉각 철회하고 인수위원회 업무에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경남의사회는 성명에서 "노환규 후보가 의협회장에 당선된 것은 현재 의료계의 위기에 대한 민의가 반영된 결과"라며 "이를 겸허히 받아들여 산적한 의료현안에 대해 모든 지혜를 다 모아야 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의사회는 "이번 선거 결과는 당선인의 과거에 대해 회원들이 용서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윤리위원회가 지금에 와서 회원권리정지를 내리는 것은 명백하게 회원과 협회를 분열시키는 결정"이라고 비난했다.

김해·원주·김포·수원시의사회도 '징계 철회' 요구에 가세했다.

경남 김해시의사회(회장 윤일선)는 28일 "새로운 의협 회장의 당선을 계기로 일치 단결해야 할 이 시기에 분열을 조장하여 의협을 파괴하려는 중앙 윤리위원회의 결정에 분노한다"며 강한 어조로 성토했다.

경기도 김포시의사회(회장 현경준) 역시 같은 날 성명을 내고 "전 회원의 민의를 수렴하여 선출된 선거인단에 의해 선출된 신임회장 당선인을 제재하는 것은 선거에 참여한 선거인단의 결정을 모독하는 행위이며 선거인단을 선출해준 11만 전국회원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경기도 수원시의사회(회장 문정휴)는 29일 "윤리위 결정에 심각한 유감의 뜻을 표한다"며 "현재의 혼란을 봉합하고 새롭게 하나 되는 의협으로 다시 태어나기를 바란다"고 밝혔으며, 강원도 원주시의사회도 "윤리위 결정을 받아들일 수 없으며 선거인단의 압도적 지지에 의해 선출된 노환규 당선인 만이 37대 의협 회장임을 인정한다"고 강조했다.

노 당선인 징계에 대한 반발 분위기가 지역의사회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안과의사회·일반과개원의협의회·가정의학과의사회·피부과의사회 등 전문과목별 의사회도 한 목소리로 윤리위를 비난하며 징계 철회를 요구하고 나서, 이번 사태를 둘러싼 혼란이 더욱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