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7 13:15 (토)
의협, '대 회원 서비스도 모바일시대에 맞게'

의협, '대 회원 서비스도 모바일시대에 맞게'

  • 김영숙 기자 kimys@doctorsnews.co.kr
  • 승인 2011.12.30 13:39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KMA 시스템 스마트폰 서비스 개시
오는 1월 1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배포

대한의사협회가 모바일 시대를 맞아 스마트 폰을 기반으로 하는 ‘Smart-KMA 시스템’을 새해부터 본격 가동한다.

Smart-KMA 시스템은 스마트 폰을 기반으로 하는 실시간 정보 교환 모바일 시스템으로, 대회원·대국민 홍보와 협회 회무 진행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홈페이지(m.kma.org), QR코드 솔루션, QR코드 스캐너' 등을 유기적으로 개발·구성한 시스템을 말한다.

특히, 스마트폰 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공지사항, 보도자료, 의협신문’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협회일정 및 연수교육 일정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이 이수한 연수평점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회원 설문조사기능 등이 탑재돼, 회원 의견 수렴용으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의협 대회원용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대한의사협회'를 검색해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아이폰은 의협 온라인홈페이지(www.kma.org)에 게재된 배너를 통해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주무이사로 시스템 구축을 주도한 한동석 의협 대변인 겸 공보이사는 "이번 Smart-KMA 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회원· 대국민 홍보채널 확대와 회무 추진의 효율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한 이사는 특히 "어플리케이션을 처음 사용하는 회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디자인하는데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의협은 Smart-KMA 시스템 중에서 가장 독특한 것으로 ‘대한의사협회 QR-Code 솔루션’과 ‘대한의사협회 QR-Code 스캐너 어플리케이션’을 꼽았다.  

의협 회원의 경우 '대한의사협회 QR-Code 솔루션’을 통하면 누구나 자신만의 ‘QR-Code’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손쉽게 무료로 만들 수 있다. 지금까지는 일반적으로 기업들이 제작한 QR-Code를 스캔하여 사용하는 것에 그쳤지만  의협에서 제공하는 ‘QR-Code 솔루션과 QR-Code 스캐너 어플’을 이용하면, QR-Code 스캔 작업은 물론이고, 무료로 제공되는 각종 컨텐츠를 활용하여 블로그를 만들듯이 손쉽게 자신의 모바일 웹페이지를 개성있게 만들 수가 있고, 이를 또 QR-Code로 제작할 수 있다.

 의협은 또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는 모바일 홈페이지(m.kma.org) 개설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홈페이지에는 각종 공지사항을 비롯하여, 기자회견 동영상 보기, 의학용어사전 등으로 꾸며져, 회원들이 손쉽게 의학용어 검색을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대한의사협회 QR-Code 솔루션'은 오는 1월 중순부터 의협 온라인 홈페이지(www.kma.org)를 통해 이용가능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