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9 06:00 (월)
동아제약, 창립 79주년 기념 및 '모티리톤' 발매식

동아제약, 창립 79주년 기념 및 '모티리톤' 발매식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1.12.01 14:12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약 파이프라인 개발을 통해 위기 상황 극복…글로벌 제약사 도약 결의

동아제약은 창립 79주년을 맞이해 강신호 회장과 김원배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본사 대강당에서 창립 79주년 기념식과 함께 동아제약 3호 신약인 '모티리톤' 발매식을 가졌다고 지난 11월 30일 밝혔다.

이날 창립기념식은 장기근속 및 회사의 발전에 공을 세운 임직원 170여명에 대한 포상과 창립기념사로 진행됐고, 뒤 이어 동아제약 3호 신약 '모티리톤' 발매식이 이어졌다.

장기근속 및 포상에는 ▲30년 근속상=달성공장 이종태 대리 외 8명 ▲20년 근속상=OTC사업부 송용민 부장 외 55명 ▲10년 근속상=제품개발연구소 박형근 수석연구원 외 83명 ▲단체공로상=천안공장 제조2부 ▲개인공로상=영업부 김종찬 주임 외 25명 ▲최우수제안상=천안공장 김현철 대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박카스'의 캄보디아 수출에 큰 공헌을 세운 캄보디아 캠골드사 대표 속삼낭(Sok Samnang)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올해는 이례적으로 창립기념식과 더불어 신약 발매식을 개최하는 겹 경사를 맞이해 한 층 고조된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진행됐다.

강신호 회장은 "내년에는 일괄 약가 인하에 따른 매출이 감소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위기는 기회다'라는 말처럼 지금의 상황에서 외부의 환경을 탓하기보다 스스로를 다시 돌아보고 잠재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자기 혁신의 기회로 삼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서로 배려하고 아껴주는 특유의 가족적인 기업문화와 신약 개발로 당면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자"며 위기극복을 위해 전 임직원의 결집력과 끊임없는 신약 개발을 강조했다.

창립 기념식에 이어 동아제약 3호 신약인 '모티리톤'의 발매식이 이어졌다. '모티리톤'은 동아제약의 우수한 연구개발력을 바탕으로 나팔꽃씨와 현호색 덩이줄기로부터 추출한 천연 원료를 사용해 위 배출 촉진, 위 순응 장애 개선, 위 팽창 통증 억제의 삼중 효과를 통해 위장 기능을 개선하는 기능성 소화불량증 치료제다.

김원배 사장은 "우리는 이미 '스티렌'과 '자이데나'를 통해 신약 개발과 육성의 소중한 경험을 했고, 한국 신약사에 기록될만한 빼어난 실적을 거두고 있다"며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모티리톤' 역시 전 임직원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치열한 경쟁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고 매년 매출액이 크게 신장되는 미래를 만들자"고 말했다. 또 "'모티리톤'의 성공적 시장 진입과 육성, 또 다른 신약 개발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동아제약은 1932년 12월 1일 창사 이래 제약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선도해 왔으며 1967년부터 줄곧 제약업계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제약회사다.

국내 최초, 세계 4번째 발기부전 치료제 '자이데나'와 국내 천연물신약 개발의 모델이 된 위염 치료제 '스티렌'은 국산신약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