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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트로닉 '스펙트라', AT&D 코리아 브랜드 선정

루트로닉 '스펙트라', AT&D 코리아 브랜드 선정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1.07.27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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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년 출시 이후 3천대 판매…스펙트라 시리즈의 최신 모델

 
루트로닉은 대표제품인 '스펙트라(SPECTRA)'가 AT&D(Advanced Technology & Design) 코리아 브랜드에 선정됐고 밝혔다.

AT&D 코리아 브랜드 선정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국가브랜드위원회 후원으로 진행됐다.

루트로닉은 뛰어난 첨단기술과 고품격 디자인이 반영된 국내 브랜드를 발굴하는 AT&D 코리아 브랜드에 스펙트라가 선정됨에 따라 해외전시회 참가, 제품 브랜드 홍보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AT&D 코리아 브랜드는 '국내 명품 브랜드 발굴선정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브랜드 현황, 해외마케팅 활동, 상품경쟁력, 브랜드 인프라 및 활동, 국가브랜드와의 관계 등을 심사해 선정한다.

스펙트라는 엔디야그(Nd:YAG) 레이저 의료기기로 ▲듀얼 펄스(Dual Pulsed) 모드 ▲자동에너지 측정 및 복구 ▲탑햇(Top-Hat) 모드의 균일한 레이저 빔 ▲핸드피스 및 스팟 사이즈(Spot size) 자동 인식 ▲고출력의 레이저 발진 ▲3~8 mm Zoom Collimated 핸드피스 ▲사용자의 편의성 증대 등이 주요 특징이다.

스펙트라는 레이저 조사시간이 5~7ns(나노초)에 불과한 큐스위치 모드(Q-switched)와 300μs(마이크로초)에 달하는 스펙트라 모드의 2가지 시술모드를 제공하며, 레이저 의료기기의 장기간 사용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출력 감소를 해소하기 위해 자동에너지 측정 및 복구 기능을 탑재하여 레이저 출력의 자동복구가 가능하다.

또 레이저 빔의 중심부와 주변부의 에너지가 균일한 탑햇 모드를 구현해 레이저가 조사되는 부위에 균일한 에너지를 전달하며, 장착된 핸드피스의 종류 및 스팟 사이즈를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인식하는 한편, 최대 200메가와트의 고출력 레이저를 발진하며, 3~8 mm Zoom Collimated 핸드피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밖에 암(Arm) 위치의 변경, 메모리 기능 강화 등을 통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스펙트라는 1999년에 출시한 제품을 4번째 업그레이드한 최신 모델로, 이 시리즈는 국내외에 3000대 가까이 누적판매되며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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