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7 13:15 (토)
음성인식으로 병원 물류 관리한다

음성인식으로 병원 물류 관리한다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1.03.10 13:26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콜렉트, KIMES 2011에서 음성인식 솔루션 선보일 예정

 
음성인식으로 병원 물류를 관리하는 시스템이 선보일 예정이다.

음성솔루션을 공급해 온 선두적인 업체인 보콜렉트(www.vocollect.com)사는 오늘 17~20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KIMES 2011에 참가, 정확한 작업과 빠른 처리를 할 수 있는 음성주도형 작업 시스템(Voice Directed-Work System)을 소개한다.

보콜렉트사의 음성주도형 작업시스템이란 작업자가 헤드셋과 웨어러블 모바일 컴퓨터를 착용해 양손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작동되며, 기존의 문서 기반 혹은 RF중심의 물류시스템에 비해 최대 30%이상의 생산성 향상, 99.99%까지의 업무처리 정확도 개선, 작업자 안정성 강화, 작업자 교육시간의 50% 이상의 감소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 작업은 사용하기 전 간단한 교육만으로도 쉽고 간단하게 빠르고 정확한 작업을 할 수 있어 의약품을 취급하는 제약사는 물론, 병원과 의약품도매상의 물류업무에 매우 적합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병원물류란 생명과 관련된 필수적 소비재인 의약품을 취급함에 있어서 정확한 물품을 적시에 필요로 하는 환자에게 공급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이는 최근 시행된 의약품 실거래가상환제와 의학분업화 등을 거쳐 병원이 본연의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집중하고자 하는 내외부의 환경변화에 대처해 경영 및 관리 효율화의 과제를 안고 있는 의료 관련인들에게 병원 경쟁력을 제고하는 획기적 대안으로 급부상하는 추세다.

이번 보콜렉트사는 의료산업의 물류분야에서 많은 납품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자사의 한국내 공식 파트너사인 ㈜아세테크사의 주도하에 자사의 음성인식 솔루션 토크맨(Talkman T5)과 자회사인 보콜렉트 헬스케어시스템즈(Vocollect Healthcare Systems) 에서 공급하는 '아큐널스(AccuNurse)'를 함께 출품할 예정이다.

출품 제품들은 의약품의 피킹과 분배에 대한 직접적인 시연을 통해 선보이며, 피킹과 검수의 분리로 인한 처리 시간 증가 및 피킹오류 등을 예방해 실제 적용 시 정확성과 생산성 향상이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를 부스 참가자 및 고객들에게 설명한다.

이밖에 ㈜아세테크사의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 브랜드명 : neXos®) 및 다양한 보유 솔루션도 함께 출품된다.

보콜렉트사의 한국·일본 시장을 맡고 있는 매니징 디렉터, 마사 우치다(Masa Uchida)씨는 "다품종 소량으로 관리가 어렵고, 응급을 위해 공급량을 추정하기 어려운데다, 안전재고를 반드시 확보해야 하는 등 병원물류의 특성을 이해한다면 음성주도형 물류시스템이야말로 획기적이고도 경쟁력있는 대안"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