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8 12:22 (일)
회장 간담회에 계란 투척 불상사

회장 간담회에 계란 투척 불상사

  • 송성철 기자 good@doctorsnews.co.kr
  • 승인 2010.12.20 08:59
  • 댓글 1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만호 의협 회장 18일 부산시의사회 간담회 '파행'
전의총, 차량 막고 물리력 행사…부산시의사회 "의료계 해당행위"

▲ 경만호 회장과 부산시의사회 임원진 간담회가 끝난 뒤 경 회장의 차량을 막아선 전의총 회원들이 날계란을 투척했다.
18일 열린 경만호 대한의사협회장과 부산광역시의사회 임원진과의 간담회가 전국의사총연합의 계란투척과 행사장 점거 등 물리적 폭력사태까지 야기하며 파행을 거듭했다.

부산시의사회는 경만호 회장과의 간담회에서 발생한 전의총의 폭력사태와 도를 넘은 행동을 강력히 규탄한다는 입장 발표와 함께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전의총에 있다고 지적했다.

경만호 회장과 부산시의사회 간담회는 임원 연석회의와 대화 순서로 진행됐다. 길을 막아서고 날계란이 투척되는 등 물리력까지 동원된 파행사태는 간담회가 끝난 직후 전의총 회원들이 경 회장과 부산시의사회 임원들의 귀가를 막아서면서 시작됐다.

전의총 회원들은 차량이 도로를 빠져 나가지 못하도록 길을 막아선 채 경 회장의 사퇴를 요구하는 구호를 외쳤으며, 급기야 의협 회장 차량에 날계란을 투척하기도 했다. 일방적인 폭력상황은 경찰이 출동하고 나서야 진정됐다.

부산시의사회는 "상상할 수 없는 행동으로 부산시의사회 뿐만 아니라 의협의 대외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혔다"면서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의료발전 간담회에도 불구하고 전의총에 의한 도로점거, 계란투척 등의 의사로서는 비상식적인 행동에 대해 시민들께 너무나 부끄러운 의사의 모습이 비춰진 것에 대해 강력히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 부산시의사회 임원간담회에 모여든 전의총 회원들이 플래카드를 펼쳐들고 거리시위를 벌이고 있다.
부산시의사회는 "최근 KBS 보도에 전의총이 적극 협조하고 있다고 스스로 밝혀 의료계에 위해를 가하는 것도 부족해 이러한 행동을 사전에 계획하고, 하키스틱 준비 및 계란 투척 등의 행동을 옮긴 것은 명백한 폭력행위"라며 "대화를 원한다는 전의총의 주장에 대해 의구심이 들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전의총의 행동은 의협 및 10만 의사회원을 볼모로 한 자해행위로 의료계를 나락으로 떨어뜨리는 해당행위"라고 지적했다. 부산시의사회는 "전의총은 폭력사태에 대해 즉각적인 대국민·대회원 사과를 하고, 폭력사태 재발 방지대책을 즉각 제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임의단체인 전의총에 의해 의료계의 이미지가 무너지고 있는 것에 대해 "이 지경까지 사태를 방치한 의협 집행부에도 강력한 유감을 표명한다"면서 "의협은 더 이상 전의총에 의한 무질서 행위 및 폭력사태가 발생, 확대되지 않도록 의협내 장치를 통한 해결과 가능한 모든 행동을 통해 전의총에 강력 대처해 달라"고 요청했다.

부산시의사회는 "지난 목요일 개최된 대구시의사회 행사 및 부산시의사회 간담회가 전의총에 의한 폭력사태 등으로 파행으로 끝난 것을 볼 때 앞으로 진행될 설명회까지 전의총에 의해 파행으로 운영될 것이 예상된다"며 "향후 계획된 지역설명회의 개최여부를 지역의사회와 협의해 재검토하고, 무엇보다 의료계 질서를 회복하는 데 적극 매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