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8 19:59 (일)
일동제약, 세파계항생제공장 KGMP 승인

일동제약, 세파계항생제공장 KGMP 승인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0.07.05 23:49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제약(대표 이정치)이 최첨단 설비의 세파계 항생제 공장과 항암제 공장 2개 동을 완공했다. 이중 세파계 항생제 공장이 최근 KGMP 승인을 획득, 본격 생산 가동에 들어갔다. 항암제 공장도 추후 승인절차를 거쳐 빠르면 9월 중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신공장 - 최첨단의 GMP시설 구축
완공된 신공장은 기존 안성공장 부지에 세파제동 7568㎡와 항암제동 2344㎡, 총 9930㎡의 연면적으로 건설됐으며, 설계에서 완공까지 약 3년이 걸렸다. 약 7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세파계 항생제동에서는 동결건조주사제·분말주사제·내용고형제·캅셀제·건조시럽을 생산하고, 항암제동에서는 항암주사제(동결건조·액제), 항암고형제(정제, 캡슐제) 등이 생산될 예정이며, 세파계항생제는 연간 약 2000억원, 항암제는 1000억원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국내 최고의 생산능력을 갖춘 동결건조 1, 2호기는 동시에 9만 바이알을 생산할 수 있으며, 무인 자동화 생산에 근접한 시스템을 적용하여, 생산성과 품질을 동시에 높였다.

이미 2004년부터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는 ERP시스템은 물론, 차압·온도·습도를 자동으로 관리하는 BMS, 자동화창고 등을 구축함으로써 최적의 의약품 생산환경을 지원한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품질보증체계
기존의 우수한 자동화설비, 전문인력과 노하우, 자체 밸리데이션 능력을 보유한 품질보증 시스템에 제품의 교차오염을 방지하고 인위적 과오를 최소화한 신공장의 우수한 설비와 환경이 더해져 품질보증체계를 한 층 더 업그레이드 했다.

신공장의 주사제 라인은 바이알의 세척에서부터 포장까지 원-라인 자동화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오염을 원천 방지한 RABS를 구축했다. 고형제 라인 역시 칭량캐비닛과 IBC, 그리고 IBC 자동세척기(Washing Station)를 도입해 전 공정에서 원료간의 교차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완벽한 오염방지시스템을 구축하했다.

글로벌 전략에 박차
일동제약은 국제적 수준의 수준에 걸맞은 생산시설을 갖춤으로써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돼 이를 바탕으로 중장기 전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수출시장의 확대를 위해 신공장의 EU GMP와 일본 GMP 취득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동남아시아 지역에 집중돼 있는 수출시장을 일본과 유럽은 물론 중남미와 아프리카까지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수탁사업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위수탁팀을 신설해 이미 수탁마케팅에 돌입했으며 신공장의 가동을 계기로 보다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전략을 통해 수탁 물량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세파계 항생제와 세포독성항암제 시설을 의무적으로 분리하도록 하는 새로운 시설기준령 시행규칙이 2012년부터 발효될 것으로 예상되어 수탁 사업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