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9 06:00 (월)
지멘스, KIMES 2009에서 최신 장비 선보여

지멘스, KIMES 2009에서 최신 장비 선보여

  • 이정환 기자 leejh91@kma.org
  • 승인 2009.03.11 17:13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켓형 초음파기기 'ACUSON P10' 등 최신형 초음파 장비 전시
장비 시연 통해 진단에서 치료까지 통합형 솔루션 현장서 직접확인

혁신적인 의료기술과 의료정보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헬스케어 기업인 지멘스 헬스케어는 오는 12일~15일까지 서울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제25회 KIMES 2009(국제의료기기. 의료정보전시회)'에서 지멘스의 최신 초음파 장비를 비롯한 최첨단 의료기기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멘스 헬스케어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 걸친 최첨단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진단에서 치료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멘스의 통합된 헬스케어 포트폴리오를 소개할 예정이다.

▶손안에 들어가는 포켓형 초음파 등 최첨단 의료기기 한자리에

초음파 기기분야에서는 ACUSON P10이 먼저 눈길을 끈다. ACUSON P10은 세계 최초의 포켓형 초음파 진단 장비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3.7인치 LCD를 탑재하고 있으며 총 무게가 0.72 kg으로 매우 가볍고 의사가운 주머니에 휴대가 가능해 환자를 '직접 찾아가는 초음파 장비'이다. 또 2008년 출시된 이래 미국·독일·오스트리아 등 병원에 보급돼 큰 반향을 일으킨 제품이다.

특히 병원 이외에도 처음 5분의 조치가 생사를 가르는 응급상황 시에 단 10초안에 전원이 켜지며, SD메모리 카드와 USB포트를 통해 환자 데이터를 신속하게 전송할 수 있어 빠른 진단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 중상 환자의 복부 초음파 검사나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을 초기에 진단함으로써 내부 출혈을 빠르게 알아내거나 심박수를 현장에서 바로 체크할 수 있다.

ACUSON P10이외에도 ACUSON S시리즈와 ACUSON X 시리즈도 선보인다. ACUSON S2000 ABVS(유방입체 자동스캐너, Automated Breast Volume Scanner)는 유방암 진단과 관련한 가장 진보한 초음파 기술을 보유한 장비다.

기존의 맘모그래피가 밀도가 높은 유방의 경우에 종양 발견이 어려운데 반해, ACUSON S2000 ABVS는 고주파 유방 초음파를 통해 고밀도 유방의 경우에도 종양 감지가 가능하다.

또 공간 해상도가 기존 장비에 비해 향상돼 영상에 나타나는 작은 반점이나 인위형상 등을 크게 감소시켰다. 아울러 ACUSON SC2000은 One-beat full volume 이미지 구현이 가능해 심장의 입체 이미지를 즉석에서 제공해 검사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

지멘스 헬스케어는 모든 질환의 진단에 사용이 가능한 ACUSON X300과 노트북형 초음파 장비인 ACUSON P50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신 비뇨기과 치료장비 MODULARIS Variostar도 만나볼 수 있어

초음파 장비 이외에도 비뇨기 질환치료에 사용되는 MODULARIS Variostar와 같은 특별 제품도 함께 소개된다.

MODULARIS Variostar는 쇄석기 치료 시에 이동식 C-arm 장비 혹은 초음파 장비를 이용해 담석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해 쇄석하는 장비다. 지멘스 Modularis Variostar는 다양한 energy level 과 넓은 focus를 이용해 쇄석 시 환자의 통증을 최소화하며 최대의 효율성을 나타내는 장비로 다양한 application에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체외충격파쇄석기(ESWL: Extracorporeal shockwave lithotripsy) 장비이다.

한편 지멘스 헬스케어는 이번 KIMES 행사기간 중 ACUSON P10과 ACUSON S2000 장비에 대한 시연 행사를 현장에서 진행함으로써 관람객들에게 장비 사용 및 혜택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를 도모할 계획이다.

박현구 지멘스 헬스케어 대표는 "이번 KIMES 행사를 통해 진단부터 치료까지 통합형 모델을 지향하는 지멘스 헬스케어의 최신 초음파 장비를 국내에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행사 기간 동안 지멘스 헬스케어 부스에서 지멘스 직원들의 설명과 장비 시연을 통해 최첨단 의료기기의 발전된 기술과 우수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