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7 13:15 (토)
KRPIA 신임 회장에 배경은 대표이사 선임

KRPIA 신임 회장에 배경은 대표이사 선임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4.02.26 11:44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10년 이상 이끈 글로벌 제약사 최장수 CEO
제약산업 전반 깊은 이해·통찰 장점…급변 환경 속 산업발전 견인 기대

배경은 KRPIA 신임 회장
배경은 KRPIA 신임 회장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 제15대 회장에 배경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20일 이사회를 열고 배경은 신임 회장 선임을 의결했다.

배경은 신임 회장은 2013년 9월 KRPIA 이사진에 선출된 이후 2015년 2월부터는 부회장단으로 활동하면서 KRPIA의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해왔다. 

특히, 1994년부터 30년 동안 글로벌 제약사에서의 사업부 총책임자, 미국 지역 글로벌 프로덕트 디렉터, 항암제 및 전문의약품 사업부 총괄, 대표이사직 등 다양한 경험을 거치며 제약 산업 및 국내 제도·정책에 대한 깊은 이해도는 물론 뛰어난 리더십을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에서는 10년 이상 수장 역할을 맡으며 백신사업부인 사노피 파스퇴르와 스페셜티케어 사업부인 사노피 젠자임 등을 단일 브랜드로 통합하는 과정을 주도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및 젠자임 코리아 대표이사 취임 전에는 한국노바티스와 노바티스 미국 지사에 근무했으며, 2022년 9월부터 현재까지 주한유럽상공회의소의 보건의료 위원회(Healthcare committee) 의장직을 맡고 있다.

배경은 회장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글로벌 제약업계가 그 어느때보다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을 맞이한 가운데,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비전을 바탕으로 국내 환자들이 보다 신속하고 폭넓은 혁신 신약의 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업계 차원의 노력을 지속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오픈이노베이션 강화 등 국내 기업들과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나가며 정부와의 긴밀하고 활발한 소통에도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배경은 회장은 서울약대를 졸업했으며, 알토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Global management 석사를 취득했다. 

KRPIA는 신임 회장과 신규 부회장단도 구성했다. 부회장단에는 ▲유병재 한국노바티스 대표 ▲이혜영 한국비엠에스제약 대표 ▲오동욱 한국화이자제약 대표가 선임됐으며, 신규 이사진은 지난 1월 중순 투표를 통해 선출된 ▲마우리치오 보르가타 글락소스미스클라인 대표 ▲최재연 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 대표 ▲크리스토프 하만 머크 대표 ▲손지영 모더나코리아 대표 ▲이진아 바이엘코리아 대표 ▲노상경 암젠코리아 대표 ▲김준일 한국아스텔라스제약 대표 ▲강소영 한국애브비 대표 ▲알버트김 한국엠에스디 대표 등이다. 

KRPIA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및 해외 경험이 풍부한 이사진이 구성됨으로써 글로벌과의 조화를 통한 국내 보건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면서 "KRPIA는 앞으로도 유기적이고 전략적인 조직력을 발휘해 혁신 신약에 대한 환자 치료 접근성을 확대하고, 사회의 중요한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