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7 13:15 (토)
정신 제34대 전남대학교병원장 취임

정신 제34대 전남대학교병원장 취임

  • 송성철 기자 medicalnews@hanmail.net
  • 승인 2024.02.14 17:48
  • 댓글 1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새병원 준비...글로벌 인재·미래 의사과학자 양성
분원별 특성화·전문화·의료질 향상...인사관리·소통 강화

14일 명학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정신 제34대 전남대병원장(왼쪽에서 여덟 번째) 취임식. 보직을 맡은 교수들과 함께 인사하기 위해 단상에 올랐다. ⓒ의협신문
14일 명학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정신 제34대 전남대병원장(왼쪽에서 여덟 번째) 취임식. 보직을 맡은 교수들과 함께 인사하기 위해 단상에 올랐다. ⓒ의협신문

정신 제34대 전남대학교병원장이 취임식에서 114년 역사를 바탕으로 미래형 스마트 새병원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14일 명학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특성화·전문화·의료질 향상 지원체계를 강화하겠다"면서 "미래 의료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양성에 힘쓰고, 미래 의사과학자들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국립대병원으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완결형 필수의료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핵심 역할"이라고 밝힌 정신 병원장은 "교육·연구·진료의 고유 기능과 역할을 발전적으로 재정립해 의료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겠다"고 약속했다.

정신 병원장은 "필수의료 붕괴와 지역의료 경쟁력 저하 등 의료계가 어려운 현안에 직면해 있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면서 "114년의 역사와 전통의 전남대병원 구성원들이 하나로 뭉쳐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원년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병원 운영 계획으로 ▲병원별 특성화·전문화·의료질 향상 지원체계 강화 ▲글로벌 의료인재 양성 ▲미래형 스마트 새병원 준비 ▲체계적 인사관리와 소통 강화 등을 제시했다.

정신 병원장은 "각 병원별 특성화, 전문화 및 의료질 향상 지원체계를 강화해 환자들이 필요로 할 때 언제든지 찾을 수 있는 접근성을 높이고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통합과 조정의 리더십으로 전남대병원 산하 5개 병원들의 역할 분담을 다시 한번 재정비하고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사과학자 양성과 미래형 스마트 새병원을 준비 의지도 표명했다. 

정신 병원장은 "미래 의료가 요구하는 글로벌 의료인재 양성에 힘쓰겠다"며 "인재가 우리의 미래 동력이라 생각한다. 적정한 처우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진료와 연구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성원간 소통 강화와 공정한 인사관리도 약속했다.

정신 병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바 최선을 다해주고 있는 5600여명의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소통을 강화하고 공정한 인사관리를 위한 부서를 신설해 보다 체계적이고 투명한 인사를 하겠다. 경영진 라운딩 등 직원들과 소통의 창구를 보다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취임식에는 정성택 전남대병원 이사장(전남대학교 총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더불어민주당 신정훈·이형석 의원, 국민의힘 주기환 광주시당 위원장 등이 참석, 축하했다. 

정성택 전남대병원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전남대병원은 정신 병원장과 함께 교육·연구·진료에 더욱 매진해 대한민국 의료 발전을 위해 앞장서야 한다"며 "지역사회에서 전남대병원의 역할은 대체불가이자 지역민들의 자부심인 만큼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지역의료 혁신을 위해 앞장서 온 정신 병원장의 경험과 지혜가 전남대병원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며 "AI대표도시 광주에 걸맞는 혁신적 리더로서 메디헬스케어 산업을 발전시켜 나가도록 전남대병원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정신 병원장은 1986년 전남의대를 졸업하고, 1993년 전남대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전남대병원 신경외과에서 전공의 과정을 거쳐 1991년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1993년 전남대병원 교수로 부임, 화순전남대병원 교육연구실장·기획실장·진료처장·JCI추진 본부장·제8대 화순전남대병원장을 역임하며 경영·기획 역량을 쌓았다.

약 6천여건의 뇌종양·두개저 외과수술·청신경초종수술 등을 집도하고, 380여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제63대 대한신경외과학회장을 맡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