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7 13:15 (토)
창립 40주년 맞은 한국의학교육학회 '미션·비전 선포' 

창립 40주년 맞은 한국의학교육학회 '미션·비전 선포' 

  • 송성철 기자 medicalnews@hanmail.net
  • 승인 2023.10.31 11:08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그로 힐(McGraw Hill) 공동 의학교육 심포지엄 개최
의협·KAMC·한국의학교육평가원·국시원 등 유관기관 협력

한국의학교육학회와 맥그로 힐(McGraw Hill)은 '글로벌 의료교육의 진화, 한국의학교육 방향'을 주제로 <span class='searchWord'>심포지엄</span>과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미션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의협신문
한국의학교육학회와 맥그로 힐(McGraw Hill)은 '글로벌 의료교육의 진화, 한국의학교육 방향'을 주제로 심포지엄과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미션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의협신문

한국의학교육학회(Korean Society of Medical Education, KJME)는 최근 몬드리안 이태원 서울에서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미션·비전 선포식'을 열고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의학교육학회는 글로벌 출판·교육 회사인 맥그로 힐(McGraw Hill)과 함께 의학교육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열어 미래 의학교육 방향을 살펴보는 자리도 마련했다.

의학교육학회는 1983년 5월 의학교육 제도·목표·방법·평가 등 전반에 걸쳐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와 지식 보급을 통해 우리나라 의학교육 발전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의기를 투합한 34명의 발기인이 모여 창립했다. 매년 두 차례 정기 학술대회(5월, 11월)를 개최하고 있으며, 학회지 KJME(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를 연 2회(4월, 10월) 발행하고 있다.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와 '의학교육학술대회'를, 전국 의과대학과 공동학술대회를 열고 있다.  의학교육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의학교육아카데미(Academy of Medical Education, AME)', 신임교원 워크숍 등을 주관하고 있다. 지부학회와 의학교육 전공자를 지원하기 위한 '의학교육지원단(Medical Education Research, Consulting and Implementation, MERCI)'을 비롯해 학회 산하 모임인 '의료인문학연구회'·'PBL연구회'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창립 40주년 기념식'에서는 의학교육학회를 헌신적으로 이끈 정명현(제11대·연세의대)·이윤성(제12대·서울의대)·안덕선(제13대·고려의대)·서덕준(제14대·동아의대)·임기영(제16대·아주의대)·이영환 (제17대·영남의대)·전우택(제18대·연세의대) 역대회장이 참여, 소회를 전하며 역사와 전통을 되새겼다.

기념식에는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신찬수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이사장·안덕선 (재)한국의학교육평가원장·배현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장 등이 참석, 의학교육학 연구와 교육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왕규창 대한민국 의학한림원장과 최석진 인제의대 학장 등도 영상 축사를 통해 40주년을 축하했다.

박중신 제19대 한국의학교육학회장(서울의대 교수·서울대병원 산부인과)은 한국의학교육학회 미션 및 비전 체계 수립 과정을 발표하고, 역대 회장들과 함께 '미션 비전 선포식'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