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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놀병원 QI 경진대회...환자 중심 병원 기여

메리놀병원 QI 경진대회...환자 중심 병원 기여

  • 송성철 기자 good@doctorsnews.co.kr
  • 승인 2015.11.08 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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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카드 활용한 환자 확인 간호부 외래 대상 선정

▲ 메리놀병원은 QI경진대회를 열어 환자 만족 향상·진료과정 및 업무 처리 과정 개선 활동·환자 안전관리 등 각 부서별 미션을 공유하고, 병원 발전 방향을 진지하게 모색하고 있다. 손창목 메리놀병원장은 우수 QI 활동을 펼쳐 상을 받은 입상자들을 격려했다.
부산 메리놀병원은 6일 마리아홀에서 '2015년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를 열어 우수한 의료의 질 관리 사례를 공유했다.

메리놀병원은 정기적으로 QI경진대회를 열어 환자 만족 향상·진료과정 및 업무 처리 과정 개선 활동·환자 안전관리 등 각 부서별 미션을 공유하고, 병원 발전 방향을 진지하게 모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귀감이 되는 의료의 질 관리 우수사례를 발굴,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환자 중심 병원으로 방향성을 잡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QI 경진대회에서는 정확한 환자 확인을 위한 진료카드 이용 활성화 활동에 주력한 간호부 외래가 대상으로 뽑혔다.

손창목 메리놀병원장은 "QI활동은 병원에서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활동"이라며 "QI활동을 시작할 때에 비해 괄목할 만큼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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