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21:36 (금)
kimes 2014 사명변경 후 '글로벌 기업' 도약 '젬스메디컬'
kimes 2014 사명변경 후 '글로벌 기업' 도약 '젬스메디컬'
  • 특별취재팀 admin@doctorsnews.co.kr
  • 승인 2014.03.11 12:45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ooth - C 230) 70개국 3000병원에 의료기기 공급…"떠오르는 강자"
도시바 OEM 사업 확대·국내기업 탈피 세계시장 러브콜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젬스메디컬이 '코메드메디칼'에서 '젬스'로 사명변경을 선포한지 1년이 지났다. 젬스는 일본 기업 '도시바메디칼시스템즈'와 수술용 디지털 엑스레이 장비에 대한 OEM(주문자 상표부착생산) 공급계약을 체결한 이후, 다른 제품군까지 확대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젬스는 현재 전세계 70여개국 3000여 병원에 C-arm과 DR을 공급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젬스는 KIMES 2014에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과 진단의 정확성을 높인 의료기기를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APOLLON Dual, 사용자·환자 움직임 최소화

젬스의 DR제품인 'APOLLON Dual'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 Ceiling Type으로 우수한 이미지는 물론 다양한 진단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상·하 좌우로 움직여 엑스레이 촬영이 용이한 6-way 테이블은 기존보다 이동범위가 넓어짐에 따라 사용자와 환자의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특징이 있다. 더욱 길어진 멀티스탠드의 arm과 자유로운 회전은 누운자세(Decubitus) 촬영을 지원한다. 천장에는 싱크(sync) 기능이 내재돼 있어 촬영 시 테이블과 멀티스탠드의 일정간격을 유지해 조작이 편리하다.

디텍터 센터 가이드 보조장치를 활용해 쉽게 포지션을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검사시간 또한 최소화 시킨다.

SPINEL 12HD, 왜곡없는 고품질 영상획득 가능

'SPINEL 12HD'는 국내 최초로 다이내믹 플랫 패널 디텍터를 장착한 디지털 수술용 투시 조영장치다. 왜곡 없는 고품질의 영상 획득이 가능할 뿐 아니라, 고속 혈관 조영 촬영 구현과 저선량으로도 고해상도 영상 획득이 가능하다. 또 시술자와 환자 모두의 피폭선량을 현저하게 경감시키는 특징이 있다.

넓은 자유공간(910mm)을 통해 촬영 중 시술공간의 여유를 제공하고, 촬영포지션 변경 시 테이블과의 간섭을 최소화 한다. 기존보다 넓어진 궤도(65뎼)는 디텍터와 튜브 위치 변경 없이 원활한 수술진행이 가능하다.

SPINEL 3G, 도시바 OEM 검증받아

'SPINEL 3G'는 젬스의 모든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C-arm 제품으로 사용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에 중점을 둔 장비다. 이미 도시바 OEM을 통해 그 기술력이 검증된 장비이기도 하다.

자체기술의 1K*1K 디지털 CCD 카메라를 사용해 선명한 영상을 제공함은 물론 넓은 노출범위로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제공한다. 또 Smart Foot Switch·Single Power Input·Back up Fluoro·3rd monitor 등으로 인해 기존 C-arm 대비 사용자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더욱 증대시켰다.

이밖에 환자와 사용자의 불필요한 피폭선량을 감소시키는 기술로 고성능 수술용 디지털 엑스레이 장비라 할 수 있다.

TITAN 11, 설치공간 '최소화'한 컴팩트형 DR

'TITAN 11'은 하나의 디텍터 타입의 스탠드형 장비로 최소한의 설치공간을 필요로 하는 컴팩트형 DR시스템이다. 디텍터의 다양한 움직임과 슬림한 디자인 설계는 병·의원 급에서도 설치 환경의 제약 없이 하나의 디텍터로 다양한 포지션 촬영이 가능하다.

단순한 조작방법이 특징인 TITAN 11은 Tube stand console에서 디텍터 컨트롤이 가능하며 간편하게 버튼 하나로 튜브 상·하 이동 시 디텍터 자동 동기화 기능을 구현한다. 이와 함께 Motorized movement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키며 단순화된 기구물 구조로 환자의 안전성과 편안함을 향상시킨다. 또 심플한 구조로 좌우 구분 없이 쉽고 빠른 설치가 가능하며 기존의 엑스레이 장비와 조합이 가능한 장비이다.

ASADAL-M1, 안정된 충격파 출력·시술 소음 감소

20년 젬스의 역사와 기술력으로 탄생한 'ASADAL-M1'은 국내 시장 점유율 45%를 자랑하는 젬스유로캠프의 대표 제품이다. 최상의 화질을 제공하는 1K CCD 카메라, 광범위한 부위 스캔이 가능한 I.I. 튜브, 내구력 및 고출력 부스트 모드 지원이 가능한 Rotating 방식의 튜브를 적용해 정확한 결석의 위치 파악 및 포커싱이 용이하다.

무엇보다도 최신 기술인 전자기식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최상의 쇄석률을 제공하며, 안정된 충격파의 출력 및 시술 시 발생하는 소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이에따라 환자는 물리적뿐만이 아닌 심리적인 고통도 느끼지 않는 편안한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젬스메디컬은 지난해 사명을 변경하고 세계로 더욱 뻗어나가고 있다.

미국·중국·베트남 법인이 본격적인 활동을 해나가고 있으며, 일본과 인도네시아에도 법인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또 도시바 OEM사업을 확장하고, 베트남 생산기지를 설립하는 등 지난 1년간 젬스는 지난 19년 동안의 코메드 시절보다 바쁘게 활약하고 있다.

젬스로의 사명변경을 통해 국내기업이라는 고정된 이미지를 벗어냈고 전 세계 시장의 러브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젬스는 올 1월 쇄석기 사업부분을 독립하고 '젬스유로캠프' 출범을 선언했다. 기존 코메드의 대표 제품군이었던 쇄석기사업을 독립시켜 급변하는 비뇨기과 업계 환경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R&D 역량을 강화해 비뇨기과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다.

젬스유로캠프는 디지털 엑스레이 의료장비 기업인 젬스 사업부문의 이미지 대신 전문적인 비뇨기과 전문기업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비뇨기과 관련 의료장비 연구개발에 매진해 새롭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비뇨기과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쇄석기 사업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