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kimes 2014 LED 수술등 트렌드를 이끌다
kimes 2014 LED 수술등 트렌드를 이끌다
  • Doctorsnews admin@doctorsnews.co.kr
  • 승인 2014.03.11 12:45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ooth-D 420) 루비스, 사용자 배려한 감성적 디자인 '굿디자인' 수상

광학·생체연구 전문 메디칼기업 덴티스가 KIMES 2014에서 LED 수술등 '루비스-M/L'을 선보인다.

덴티스는 의료용 LED·생체이식형 의료기기·치과용 임플란트까지 광학기술 및 생체연구 능력을 인정받으며 국내 최고 산업기술상 'IR52 장영실상'과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 지식경제부 생체이식형 의료기기 개발 국책과제를 주관하고 있으며 다양한 의료기기를 전세계적으로 수출하는 등 글로벌 메디칼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연구개발특구에 광학연구소·LED전문생산공장·사무동을 포함한 대규모 LED사업부 신사옥 착공을 앞두고 있다.

▲ 프리미엄사양(Luvis-ML,카메라옵션)

덴티스는 지난해 KIMES에서 루비스를 처음 출품했으며, LED 수술등의 트렌드 리더로 불릴만큼 새로운 디자인·기능·경제성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신제품과 함께 루비스의 핵심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루비스-M100·L100', 수술케이스별로 활용도 높여

KIMES 2014에서는 중·대형 LED 수술등인 '루비스-M100'과 'L100' 모델이 디자인과 기능면에서 개선돼 프리미엄 모델로 새롭게 전시된다.

루비스-M100과 L100 모델은 뛰어난 무영효과에 자동센서를 장착해 장애물을 감지할 경우 자동으로 조도값이 조정돼 무영효과를 극대화하는 특징이 있다. 또 조사면의 패턴을 심도모드·일반모드·와이드모드로 조정할 수 있어 수술케이스별로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외과 수술환경에 맞춘 최적의 연색성과 색온도는 기본이며, 최고 사양의 Full HD급 카메라를 통해 와이드부터 텔레까지 최고의 선명도와 색상을 구현한다.

▲ 사진 왼쪽 인기제품 Luvis-S200CD, 사진 오른쪽 Luvis-S200

이와 함께 메인핸들은 멸균이 가능하도록 탈착이 가능하며, 서브핸들을 통해 헤드 조작이 편리하도록 제작됐다. 루비스 제품은 이런 기능외에도 사용자의 편의와 심미성까지 고려한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지난 해 굿디자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소형 LED 수술등 '루비스-S200', 작은 수술실에 적합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난해 소개된 이후 성형외과·소아과·산부인과를 비롯해 동물병원까지 판매되며 베스트 히트 모델로 선정된 소형 LED 수술등인 '루비스-S200'도 전시한다.

루비스-S200은 천장에 고정되는 중·대형 메인 수술등과 달리 천장과 벽 뿐만 아니라 모바일타입으로도 선택할 수 있어 소수술 케이스나 작은 수술실·일반 진료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멀티타입이다.

외과 수술환경에 맞춘 최적의 연색성과 색온도를 가질 뿐만 아니라 색온도값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도 있다. 소형사이즈에 비해 뛰어난 무영효과를 가지고 있어 케이스에 따라 진료등·수술 보조등 뿐만 아니라 메인 수술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모바일타입의 경우 수술보조등이나 진료등으로 인기가 많으며, 벽에 설치되는 월타입은 천장고도가 낮을 경우 활용도가 높다. S200 2대를 듀얼로 천정에 설치하는 실링타입은 메인 수술등 모델로도 사용되고 있다. 루비스-S200은 지난 해 첫선을 보인 후 성형외과·피부과·산부인과에서 특히 인기가 좋다.

 

덴티스는 치과용 임플란트 사업을 시작으로 지난해부터 메디칼 시장에 진출해오고 있다.

회사는 인체에 직접 식립되는 의료기기를 연구개발-생산-유통하는 제조기업으로 시작하면서 다년간의 임상연구 능력을 보유하며 별도의 부설 연구소까지 보유하고 있다.

덴티스의 이런 임상력은 생체 뿐 아니라 광학 연구를 위한 기반이 됐으며, 전문의료용 LED 수술등 '루비스'의 독보적인 기술력의 근간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덴티스는 전문 광학연구팀 뿐만 아니라 디자인을 연구하는 설계팀과 철저한 검사와 테스트를 통한 체계적인 생산공정과 생산관리팀·품질관리팀 등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연구개발과 생산을 100% 내수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영업망을 구축해 영업 및 유통까지 총괄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도 수출하면서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해가고 있다. 특히 구매-설치-AS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면서 사용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