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8 21:27 (목)
"의사회가 하나돼 잘못된 의료정책 바로잡자"

"의사회가 하나돼 잘못된 의료정책 바로잡자"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3.03.29 07:41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광역시의사회 28일 제33차 정기대의원총회 열어
새해 사업계획 및 10억 8132만 1109원 예산안 심의·의결

김종서 대구광역시의사회 회장이 제33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의사회가 잘못된 의료정책을 바로잡기 위해 회원들이 하나로 단결해 대응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대구광역시의사회는 28일 오후 7시 그랜드호텔에서 제33차 정기대의원총회를 열고 잘못된 정책을 바로잡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확인하고, 새해 사업계획 및 예산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총회 본회의에 앞서 유영구 대구시의사회 대의원회 의장은 "의사들이 사회적으로 비난을 받는 일들도 있지만 언제나 진료실을 지키면서 우리나라 의료의 근간을 지켜왔다"며 "새정부가 출범한 만큼 의료계와 정부가 손발을 맞춰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의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서 대구광역시의사회장은 "회원 모두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집행부는 큰 힘을 받았다"고 밝힌 뒤 "의사회는 회원들을 단결시키고 의견을 하나로 모으는 가장 효율적인 조직이기 때문에 의사회를 중심으로 모두가 하나되어 잘못된 의료정책을 바로잡기 위해 대응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하나된 힘이 생겼을 때만이 정부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끊임없는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집행부는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변영우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은 "오늘 의협 집행부는 아무도 참석하지 못했는데, 29일 있는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에서 처리되기로 했던 토요휴무 가산제가 상정이 안될 상황에 놓여 이를 막기 위해 참석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또"현 집행부를 옆에서 지켜보고 있는데, 열심히 일을 하는 것 같다"며 "앞으로 남은 임기를 더 지켜 보고, 의협이 정말로 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응원해 줬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이날 총회에는 김범일 대구광역시장을 비롯해 10여명의 외빈이 참석해 대구시의사회 총회를 축하했다.

이어 열린 시상식에서는 구미진 교수(영남의대 병리학)가 동원연구비(학술상), 김법완 교수(경북대 의학전문대학원 비뇨기과)가 봉사상을 수상했다. 또 대구시의사회 박원규 법제이사·민복기 공보이사가 의협회장 표창, 김제형 전임 회장이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밖에 최용석·남근하·이진형 회원이 의료봉사패, 김교선 회원이 216점의 연수교육평점을 이수해 연수교육상을 수상했다.

총회 본회의에서는 김원섭 회무 감사보고에 이어 201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의결하고, 의협 정기대의원총회 건의안건을 채택했다.

본회의에서는 2013년도 사업계획으로 ▲시민건강증진을 위한 홍보사업 ▲의료제도 및 정책 연구사업 ▲대국민 신뢰회복 및 계도사업 ▲지역사회 봉사사업 ▲학술진흥 및 연구교육 사업 ▲발간 및 대외 홍보사업 ▲회원 조직강화 사업 ▲유대강화 및 회원 건강증진 사업 ▲회원 권익신장 사업 ▲전산 정보화 사업 ▲회무효율화 및 자산관리 사업 ▲친서교류 사업 ▲정치 세력화 사업을 정했다.

또 2012년보다 4496만원 증가한 10억 8132만 1109원의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

또 대구시의사회 윤리위원회 위원 추인에서는 김제형 전임 회장이 위원장, 서장수·최정현·류종환·박창순·서경란·김병석 회원, 그리고 외부인사로는 김주현(법조계)·박정순(종교계)·강명수(언론계)·정우락(학계) 씨가 위원으로 추인됐다.

마지막으로 대한의사협회 대의원총회 건의안으로는 ▲건강보험수가 적정화 ▲진료비 심사제도 개선 ▲조제위임제도 재평가 ▲조세 대책 ▲원격의료 도입 반대 ▲의료인력 수급 대책 ▲자율정화 활동 강화 ▲의료전달체계 확립 ▲총액계약제 추진 결사 반대 ▲선택의원제 시행 반대 ▲한방 물리치료 급여화 반대 ▲리베이트 쌍벌제 폐지 요청 ▲성범죄 의사 취업제한법 반대 ▲진료실 폭력 근절대책 ▲보험사용 유사진단서 발급 근절대책 ▲건강보험 실사 전 사전계도 법제화 요청 ▲의료기관 카드 수수료율 인하 ▲의협 의료광고 심의제도 개선 ▲의협 예산을 실행예산으로 편성 ▲의협 종합학술대회 권역별 개최 ▲의협 의료정책연구소 발전에 관한 건이 채택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