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병원은 지난해 11월 `고객응대 서비스매뉴얼'을 발간한 후 매뉴얼에 근거하여 병원내 전 부서에서 자체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그 실천방안을 모색해 왔다. 이번에 마련된 경진대회는 그간 100여일 동안의 고객서비스 실천교육 향상도의 측정 및 그 성과를 서로 공유하고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로서 총 13개 팀이참가하여 교육 전후의 부서별 고객응대 상황을 역할극으로 재연하였다. 특히 이날 서비스실천 경진대회에는 병원직원 뿐만 아니라 용역업체인 주차관리팀과 청소용역팀 및 자원봉사자 팀까지 참여하여 실제적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와 그 보호자들이 모두 접할 수 있는 병원내 구성원들이 모두 참여함으로써 실제적인 고객서비스 향상과정이 되도록 기획됐다.
이날 대상은 세브란스 새병원 공사관계로 제한된 주차공간에서 주차할 곳을 찾는 고객에게 친절한 응대로써 불편함을 해소코자 노력하는 역할극을 보여준 주차관리팀이 수상했으며 외래 투약구와 외래진료시의 환자응대법을 선보인 세브란스 약제부와 간호부(외래간호과)가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사회사업팀을 비롯한 3팀은 우수상을, 나머지 참가팀인 외래원무과 외 6개 팀에게는 서비스상이 수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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