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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아스트라제네카, '심비코트' 마케팅 제휴

대웅-아스트라제네카, '심비코트' 마케팅 제휴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1.07.26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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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과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25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흡입형 천식치료제 '심비코트'에 대한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영업 및 마케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종욱 대웅제약 사장은 "뛰어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심비코트의 제품력과 국내 처방의약품 매출 1위인 대웅제약의 영업력이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대웅제약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엘도스(진해거담제), 알레락(알러지 치료제)에 심비코트를 추가함으로써 호흡기분야 시장에서의 경쟁력이 강화됐다"고 말했다.

박상진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사장도 "아스트라제네카의 과학적인 마케팅과 대웅제약의 확고한 영업력이 가져올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넥시움의 성공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환자와 의료진들에게 뛰어난 효능과 안전성을 지닌 흡입형 천식치료제인 심비코트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01년 국내에 출시된 심비코트는 천식과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치료제이다. 흡입기 하나로 평상시 천식 조절(기도 염증 치료)과 응급시 증상완화(기관지 확장)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천식 치료제다.

특히 심비코트의 스마트요법은 천식이 악화되는 빈도를 줄여 줄 뿐만 아니라 응급용 기관지확장제 대신 심비코트를 사용할 수 있어, 종전에 여러 흡입기를 지니고 다녀야 했던 천식환자의 불편을 크게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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