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0 06:00 (토)
PACS, '스마트 서비스'로 무상 업그레이드

PACS, '스마트 서비스'로 무상 업그레이드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0.09.16 11:27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트, 3년 이상 계약 시 PACS SW 무상 업그레이드
대만 비롯 국내 12개 의료기관과 스마트 서비스 계약 체결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지난 상반기 선보인 '스마트 서비스'가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서비스는 고객의 PACS 사용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SaaS(Software as a Service) 비즈니스 모델로 기존 제품을 차세대 PACS 소프트웨어로 무상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비롯, 계약기간 동안 지속적인 솔루션 업그레이드와 최고 수준의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 서비스'는 서비스 계약레벨 중 최상위 단계로, 이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최소 3년 이상의 계약이 필요하다.

스마트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소개된 이후 인피니트헬스케어는 대만 국립성공대학병원을 비롯해 국내 12개 의료기관과 계약을 맺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현재 대부분의 중대형병원에서 사용 중인 PACS는 2000년 초반에 도입한 제품이어서 기능적으로 노후화되어 있으나 상당수 병원들이 신규 PACS 도입 및 구축비용에 부담을 느껴 업그레이드를 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자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새로운 PACS 도입 및 운용 시스템인 '스마트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

스마트 서비스 계약 시 제공되는 제품은 PACS와 3D가 통합된 웹 기반의 'INFINITT PACS'로 언제 어디서나 의료영상 조회가 가능하며 빠른 대용량 영상처리, Mammo 판독 및, 3차원 영상 가시화 등 앞선 기능을 제공한다. INFINITT PACS는 2007년 미국에서 처음 판매된 이후 국내 대학병원 및 독일·일본·미국 포함 전세계 300여 의료기관에서 서비스 중이다.

스마트 서비스에는 공급된 소프트웨어의 지속적인 무상 업그레이드는 물론 영상진단환경 변화에 대처하고 환자들에게 편리하고 빠른 진단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3D 라이선스 무상 추가 제공이 포함돼 있으며, 국제 표준의 'Teaching File System' 서비스 역시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원격모니터링시스템을 통한 장애 예방 및 관리서비스는 PACS운용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보장해 준다.

무엇보다 스마트 서비스 도입 병원에는 인피니트 'Mobile PACS'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Mobile PACS는 아이폰·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 지원되는 PACS 솔루션으로 원내를 포함, 어디에서나 무선 인터넷을 통해 환자의 의료영상을 조회·전송할 수 있어 의료진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서울시 보라매병원에서 시범 운영 중이며 10월 말께 정식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선주 대표는 "스마트 서비스 계약을 통해 중대형병원들은 기존 노후화된 PACS를 차세대 제품으로 즉시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또 별도의 비용 없이 지속적인 무상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최적의 PACS 사용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며 "현재 국내외에서 스마트 서비스를 도입하는 고객이 늘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 메이저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차별화 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